잠깐 전염의 유효성에 대해 생각해 봤어 [소환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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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2013/11/21(木) 23:06:05.65 ID:Ov0xgMOm
의문인데 전염은 정말로 쓸만한 걸까?

뭐 무쓸모는 아니겠지만
4마리 적이 나왔을 때 다른 적 3마리에게 도트를 확산 시키기 보다
타겟인 1마리를 버스트로 빠르게 잡는 편이 편하게 진행하지 않을까
그도 그럴게 적이 한마리 주는 거니까 말야

나는 버스트 → 루인라 or 펫 조작 or 도트 갱신 → 버스트로
에테르 순환 쓰고 있어

타겟이 금방 죽을 것 같은 경우는 전염 쓰는데
적극적으로 쓰는가 하면 버스트>>>>>흡수>=전염
라는 생각에 이르렀어

너희는 어때?
25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2013/11/21(木) 23:13:53.68 ID:+L+xCg0V
그래서 전염 1번을 버스트로 하면 적 1마리 잡는데 얼마나 빨라 지는데?
적 1마리에 몇번 버스트 쓸 수 있는데?
25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2013/11/21(木) 23:14:15.46 ID:+EUtNpyV
도트 확산의 강력함도 모르다니
정말로 소환 50 찍긴 했냐?
그런 생각이면 흑마쪽이 어울릴 거라고 생각해
26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2013/11/21(木) 23:25:19.76 ID:Ov0xgMOm
>>258 
흑마도 하고 있어
처음 시작 했을때 부터 계속 소환 (지금 50)

실제로 검증 해보지 않아서 모르지만
오히려 전염 메인으로 주변에 데미지 주는게 좋은 걸까
25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2013/11/21(木) 23:24:15.60 ID:kCaoesfF
전염의 강력함을 모르겠다고 진심으로 말하고 있는 건가
26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2013/11/21(木) 23:32:31.59 ID:Hx7DHWnx
전염이랄까 도트의 위력을 이해 못 한거 같은데
26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2013/11/21(木) 23:38:07.32 ID:emjkDicV
전투시간은 도트가 전부 끊어질때 까지 적은 3마리로 가정
섀도우 플레어는 이번에 계산하지 않음

버스트2회 흡수1회를 써서 한마리에게 데미지를 준 경우
1마리에 들어가는 데미지는 350+300+240+300+300+150=1640 

조건은 같고 흡수를 전염으로 바꾼 경우
1마리에 들어가는 데미지는350+300+240+300+300=1490 
바이오라는 6초 경과 미아즈마는 3초경과 시점에서 전염으로 확산 한다고 가정
전염 확산에 의한 데미지는 280+265+240=785 * 2마리
총 데미지는 3060 

단순계산 밖에 안 해서 틀렸을 지도 모르지만
이걸 생각하고 단일이 쎈지 어떤지는 너 나름
26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2013/11/21(木) 23:58:45.41 ID:Ov0xgMOm
>>264 
설명thx 

생각한것 보다 전염의 데미지량 컸네
더불어 말하면 인던이나 파티 짰을때 이야기

그래서 뭐 처음 이야기로 돌아가는데
전염의 요는 준전체공격 같은 느낌이잖아?
그렇게 까지 적극적으로 전체공격을 해야하나? 라는 이야기야

총 데미지로는
>>264 
가 말한것 처럼 전염이 암도적인데
실제로 싸울 땐 일단 적1마리에 집중해서 싸우잖아?

전염의 데미지량은 확실히 굉장해
다만 전염이 너무 과대평가 받고 있는거 아니야? 라는 이야기
27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2013/11/22(金) 00:16:17.23 ID:wpdKB/1E
>>267 
1마리라면 버스트가 빠르겠지만
1그룹 단위로 생각하면 전염이랑 버스트 같이 쓰는 편이
어떻게 생각해도 빨라
26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2013/11/22(金) 00:00:03.79 ID:HgUzac+a
전염이 뭐가 쩌냐면 파이라 처럼 범위공격 이는 이유로
위력이 낮게 설정되어 있는게 아니란 거야

어느 정도 도트로스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1마리에 전제의 화력을
그대로 3마리에게 뿌린다고 생각해도 문제 없을 정도

27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2013/11/22(金) 00:38:42.01 ID:aPiMkQtl
1마리 잡는 거라면 전염 쓰고 나서 버스트 쓰면 되잖아
그러면 총데미지도 순간데미지도 얻을 수 있어
28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2013/11/22(金) 01:01:24.55 ID:N6Wwg9zu
>>278 
인던 후반 적은 피가 많다고 (적에 따라 다르지만)
그러니까 전염으로 깨작깨작 도트 거는 것 보다
1마리를 일단 순살하는 편이 좋지 않을까 라고 생각한 것 뿐이야

그렇게 하면 파티전체안정 되잖아
28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2013/11/22(金) 01:10:47.77 ID:aPiMkQtl
>>285 
버스트랑 전염은 쿨 공유가 아니라구?
버스트 3연발이면 몰라도...
그래도 에테르 순환의 쿨 따라선 전염 넣을 여지도 있다고 생각 하는데

에테르 순환 스택이 부족하고 쿨도 아직 멀었으면
좀 생각해봐야 겠지만
28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2013/11/22(金) 01:10:22.24 ID:OHMiYPo4
>>285 
깨작깨작이라고 하는데 말야
단순계산으로 전염 1번으로 적 1마리당 버스트2회 이상의 데미지가 들어간다고
29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2013/11/22(金) 01:18:40.19 ID:N6Wwg9zu
>>287 
거기까지 30초 걸리는건 좀
29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2013/11/22(金) 01:15:52.00 ID:wpdKB/1E
랄까 1순환으로 버스트3발 안 쏘면
파티가 불안정한 인던이 어딘지 모르겠어
29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2013/11/22(金) 01:20:23.55 ID:N6Wwg9zu
>>291 
불안정하게 아냐
더 안정되게 추구하다보니 결과 이런 결론이 된 거야
29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2013/11/22(金) 01:22:04.28 ID:+HWSxF/C
후반 인던이 어딘지 안 써있는데 어디야
가령 적이 암다의 가고일3마리 세트라고 하면
짝꿍 딜러가 어지간히 허접이 아니면
1번에 대기 난도질
동시에 바이오라 미아즈마 바이오 악화 전염 버스트 선더~
루인라 연타 하면
버스트 쿨 돌아 올 쯤엔 1번은 죽어있는 느낌인데

쫄 1마리 잡는데 30초나 걸리는게 애초에 이상하지 않냐?
30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2013/11/22(金) 02:17:17.35 ID:N6Wwg9zu
>>294 
맞아 쫄 1마리 잡는데 30초나 쓸 순 없어
자 전염 뿌릴까 싶으면 이미 적이 죽어가
그러니까 단순히 3도트 버스트
그 뿐인 이야기

신경 쓰인 건 ↑같은 상황이 되서 생각하면
프로 소환사는 다들 전염 쓰는 걸까? 매번 쓰는 거야?
라고 생각했어
30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2013/11/22(金) 02:44:30.19 ID:TOyGglwS
2마리째 이후도 일일이 3도트 다시 거는 거야?
전염하면 바로 2마리째에 버스트 가능한데?
31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2013/11/22(金) 08:03:55.10 ID:8mgZq9Ro
3도트 남은 시간으로 버스트 데미지가 바뀌진 않지?
32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2013/11/22(金) 09:46:50.47 ID:aPiMkQtl
뭐 전염이랑 버스트 양쪽 다 병용 하는게 정답이야
【新生FF14】巴術士・召喚士スレ【バースト19発目】 
인용처:http://awabi.2ch.net/test/read.cgi/ogame/1384852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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