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판14】딜 사이클의 난이도 때문에 일부 유저들은「신규 스킬을 원하지 않는 게임」이라는 말 까지...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이 어려운지 생각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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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5:56:19.72 ID:0DyN145E0.net
자 상상력을 동원해봐
다음 확장팩으로 만렙이 70이 되었습니다
1:스킬이 늘어나서 눌러야 하는 버튼이 늘어나 딜 사이클이 길어짐
2:상위호환 스킬이 등장하면서 버튼 누르는 순서가 60과 전혀 바뀌지 않음
지금이대로는 1이나 2 잘 해야 1+2 정도 아니냐?
너희들 이걸로 괜찮겠냐?
다음 확장팩으로 만렙이 70이 되었습니다
1:스킬이 늘어나서 눌러야 하는 버튼이 늘어나 딜 사이클이 길어짐
2:상위호환 스킬이 등장하면서 버튼 누르는 순서가 60과 전혀 바뀌지 않음
지금이대로는 1이나 2 잘 해야 1+2 정도 아니냐?
너희들 이걸로 괜찮겠냐?
68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6:03:11.45 ID:lzRYaqNud.net
기본적으로 속편 게임은 시스템 그대로고
나는 스킬 늘어나서 딜 사이클이 바뀌기만해도 상관 없는데?
나는 스킬 늘어나서 딜 사이클이 바뀌기만해도 상관 없는데?
69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6:08:28.31 ID:0DyN145E0.net
>>689
수행승이냐 너
기믹이랑 타임라인 대응외엔 변화가 없는채로 계속할 셈이냐
수행승이냐 너
기믹이랑 타임라인 대응외엔 변화가 없는채로 계속할 셈이냐
70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6:20:57.08 ID:7AA37Rl80.net
>>693
기믹도 타임라인도 없는 MMO도 있으니 해보던가?
기믹도 타임라인도 없는 MMO도 있으니 해보던가?
60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3:09:29.47 ID:DiE05nH5p.net
솔직히 딜 사이클이 어렵다는게 이해가 안 되는데
이 게임 얼마나 허접들이 많은거야 요시다도 솔직히 당황하고 있을걸ㅋ
이 게임 얼마나 허접들이 많은거야 요시다도 솔직히 당황하고 있을걸ㅋ
61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3:17:03.21 ID:0DyN145E0.net
>>609
허접들이야 넘친다고
스킬 루트가 고정되어있고 루프일 뿐인데도 해설이 필요한 정도라구
임기응변으로 스킬을 선택하고 있는걸까...
허접들이야 넘친다고
스킬 루트가 고정되어있고 루프일 뿐인데도 해설이 필요한 정도라구
임기응변으로 스킬을 선택하고 있는걸까...
63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4:06:28.15 ID:cxlDss3kD.net
>>615
말하고 싶은게 뭔진 알겠어
다만 직업에 따라선 루프 정도도 다 다르고 이해의 차이가 발생하니 니 말만으론 부족해
이해 못하겠으니 허접 취급하는건 싸움거는걸로 밖엔 안 보여
말하고 싶은게 뭔진 알겠어
다만 직업에 따라선 루프 정도도 다 다르고 이해의 차이가 발생하니 니 말만으론 부족해
이해 못하겠으니 허접 취급하는건 싸움거는걸로 밖엔 안 보여
61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3:10:02.60 ID:mo78M492d.net
딜 사이클이랑 TP 관리로 도트를 몇초 정도 끊을까 몇초정도 덮어쓸까의 선택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어느쪽이 더 좋은지 지금도 잘 모르겠어
어느쪽이 더 좋은지 지금도 잘 모르겠어
61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3:16:40.36 ID:d135Q6Sp0.net
>>610
3초 끊는거랑 3초 덮어쓰는거랑 같은거 아니냐? 잘은 모르겠지만
3초 끊는거랑 3초 덮어쓰는거랑 같은거 아니냐? 잘은 모르겠지만
61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3:17:05.56 ID:7AA37Rl80.net
50이랑 60이 같은 딜사이클인 직업이 있던가?
61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3:19:01.69 ID:0DyN145E0.net
>>616
누가 그런 소리함? 그런데 거의 안 바뀌긴 했네
누가 그런 소리함? 그런데 거의 안 바뀌긴 했네
63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4:18:20.79 ID:7AA37Rl80.net
>>618
닌자 50이랑 60 딜 사이클 읊어봐라
닌자 50이랑 60 딜 사이클 읊어봐라
66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5:36:20.80 ID:0DyN145E0.net
>>638
잘 모르겠는데 강갑이 늘어난거 밖에 없잖아?
50→60 변화는 몽크도 딱지 없지 않나
잘 모르겠는데 강갑이 늘어난거 밖에 없잖아?
50→60 변화는 몽크도 딱지 없지 않나
76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8:55:23.11 ID:aHJHGvwF0.net
>>665
닌자는 서브로 밖에 안해서 지식이 허접하긴한데
50닌자는 풍둔70초안에 풍둔⇒수둔⇒(화살뇌둔⇒)풍마(뇌둔) 을 깔끔하게 쓸 수 있나 없나의 느낌
60닌자는 강행파천돌 덕분에 인술을 빡시게 계산하지 않아도 되서 근접중에선 제일 편해진것 같아
인술 렉이 없어진것도 개인적으론 스트레스 해방
닌자는 서브로 밖에 안해서 지식이 허접하긴한데
50닌자는 풍둔70초안에 풍둔⇒수둔⇒(화살뇌둔⇒)풍마(뇌둔) 을 깔끔하게 쓸 수 있나 없나의 느낌
60닌자는 강행파천돌 덕분에 인술을 빡시게 계산하지 않아도 되서 근접중에선 제일 편해진것 같아
인술 렉이 없어진것도 개인적으론 스트레스 해방
63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4:14:19.74 ID:YSN0uBn1d.net
예 류상
2.x전반
방향지정을 맞추지 않으면 콤보가 안 이어짐
↓
지금
용혈을 유지하지 않으면 콤보가 안 이어짐
어디까지나 라이트층에겐 같은 문제인 거겠지
설마 영식까지는 뛰는 놈들 중에 딜사이클이 어렵다니 어쩌니 하는 바보는 없겠지?
2.x전반
방향지정을 맞추지 않으면 콤보가 안 이어짐
↓
지금
용혈을 유지하지 않으면 콤보가 안 이어짐
어디까지나 라이트층에겐 같은 문제인 거겠지
설마 영식까지는 뛰는 놈들 중에 딜사이클이 어렵다니 어쩌니 하는 바보는 없겠지?
63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4:18:13.89 ID:JxDJZuzhd.net
이 게임은 버프건 뭐건 항상 뭔가를 유지해야 하는게 피곤하다고
70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6:23:44.67 ID:ro1lQjV2M.net
70렙에선 추가 스킬이라기보단 리메이크 같은 느낌이겠찌
지금도 30전후의 스킬을 나눠서 쓰고 있는데 이 이상 늘린다면 단순히 개발팀 디자인능력이 없는거나 마찬가지이미 WoW보다도 많으니까
재미도 없는 스킬은 삭제,통합해서 새로운 재미를 제시해야겠지
지금도 30전후의 스킬을 나눠서 쓰고 있는데 이 이상 늘린다면 단순히 개발팀 디자인능력이 없는거나 마찬가지이미 WoW보다도 많으니까
재미도 없는 스킬은 삭제,통합해서 새로운 재미를 제시해야겠지
71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6:34:14.41 ID:ro1lQjV2M.net
>>708
뭐 14는 WoW라이크 게임이니까 말야
다이나믹한 전투 변화는 보스나 스테이지의 기믹으로 보여주는 방향이 될 수 밖에 없어
뭐 14는 WoW라이크 게임이니까 말야
다이나믹한 전투 변화는 보스나 스테이지의 기믹으로 보여주는 방향이 될 수 밖에 없어
69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6:07:01.44 ID:6JS/VI3c0.net
실제로 모든 직업이 버프를 유지하면서 싸우는 건 정말 잘 만들었다고 보는데
69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6:10:41.57 ID:0DyN145E0.net
>>692
다이어그램 만들 수 있을 정도로 치밀한건 인정하는데
다이어그램 만들 수 있을 정도로 치밀한건 인정하는데
앞으로도 아이콘 숫자만 응시하는 게임이 계속 되는건 좀 위기감이란걸 모르나?
69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6:11:41.04 ID:v/xfN3LiM.net
>>695
로그 응시 게임으로 8년 해먹은 실적이 있으니까 말야
로그 응시 게임으로 8년 해먹은 실적이 있으니까 말야
70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6:17:23.67 ID:0DyN145E0.net
>>696
선배님 너무해요
선배님 너무해요
69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6:14:20.33 ID:J/n6br14p.net
딜러는 이 이상 더 어렵게 만들 방법이 있긴 한가?
지금 탱이랑 힐러는 괴장히 간단하니까 얼마든지 더 어렵게 만들 수 있겠지만
지금 탱이랑 힐러는 괴장히 간단하니까 얼마든지 더 어렵게 만들 수 있겠지만
70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6:29:20.34 ID:EIFbUc/Rd.net
실제로 다음에 몇몇 스킬은 통합해서 숫자를 줄일지도 몰라
그리고 빈자리를 신규 스킬이 채우겠지
그리고 빈자리를 신규 스킬이 채우겠지
73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7:21:14.95 ID:NFjQhFSya.net
흑마는 60이 되고 나서 proc선더가 사용이 어려워진 느낌이 있어
에노키 유지는 딱히 어렵다는 문제가 아니고
에노키 유지는 딱히 어렵다는 문제가 아니고
75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7:48:33.21 ID:WNr+VQcTC.net
FF14의 기본 베이스는 기본2종류 베이스로 진행하니까 말야
A루트 3콤보2.5sx3=7.5
B루트 3콤보2.5sx3=7.5
계15초로 버프가 보통15~20초
A루트가 공격력 상승 찌르기타격INT내성 감소 등
B루트가 크리티컬 확정이나 어그로 상승 Dot유지 등
직업에 따라서 차이는 있겠지만
A루트 3콤보2.5sx3=7.5
B루트 3콤보2.5sx3=7.5
계15초로 버프가 보통15~20초
A루트가 공격력 상승 찌르기타격INT내성 감소 등
B루트가 크리티컬 확정이나 어그로 상승 Dot유지 등
직업에 따라서 차이는 있겠지만
이 콤보를 적당히 고르면서 사이에 버프 끼워넣을 뿐이지
힐러 이외엔 어느 직업이건 큰 차이 없어
힐러 이외엔 어느 직업이건 큰 차이 없어
75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8:27:17.43 ID:OMbkal8P0.net
52부터 60까지 스킬이 너무 많이 추가된 감은 있어
5개는 너무 많아
2개 정도로 충분했지 않나 싶은데
70에서 또 5개가 추가되면 패드에 넣을 자리도 없다고
5개는 너무 많아
2개 정도로 충분했지 않나 싶은데
70에서 또 5개가 추가되면 패드에 넣을 자리도 없다고
76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8:44:28.37 ID:OMbkal8P0.net
쓸데없이 스킬 수만 많고 쿨도 쓸데없이 긴 스킬들이 많아
좀 더 간단하게 정리 못 하는건가
좀 더 간단하게 정리 못 하는건가
76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8:46:40.42 ID:5bU20biT0.net
상위스킬 만들어서 기존 스킬을 안 쓰게 만드는거 말곤 방법이 없지 않나
단순히 줄여버리면 오히려 허전할걸
76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8:59:02.86 ID:CC+rQx0Id.net
지금은 뇌둔이 아니라 풍마니까 편하지 않나
76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8:59:25.55 ID:6JS/VI3c0.net
신규 스킬을 원하지 않는 게임이라니 처음 봄
77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12:50.38 ID:GufB3Eq8M.net
>>768
상위호환 스킬때문에 하위스킬이 죽는 게임은 꽤 많아
상위호환 스킬때문에 하위스킬이 죽는 게임은 꽤 많아
77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02:08.76 ID:6JS/VI3c0.net
신규 스킬이 필요 없다면 굳이 만렙 풀 필요도 없지 않나
77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04:46.17 ID:WNr+VQcTC.net
PS3,4도 고려하면 XHB(크로스 핫 바)로
그래도 실질적으로 이용 가능한건 8x4=32개 정도니까
랄까 키보드라도 스킬이 30개 넘으면
조작성 게임성이 극단적으로 떨어져
슬슬 완전 상위 스킬이 나와도 문제 없다고 보는데
그래도 실질적으로 이용 가능한건 8x4=32개 정도니까
랄까 키보드라도 스킬이 30개 넘으면
조작성 게임성이 극단적으로 떨어져
슬슬 완전 상위 스킬이 나와도 문제 없다고 보는데
77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05:00.41 ID:aDD/z8m70.net
XHB는 우수하긴 하지만 14는 패드로 할 게임은 아냐
이렇게나 허접이 많은건 패드 유저가 많은것도 이유야
이렇게나 허접이 많은건 패드 유저가 많은것도 이유야
77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11:28.94 ID:HHRi8bBl0.net
logs80-98% 에 들어가는 내가 패드 유저니 전혀 관계 없음
77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12:00.23 ID:8q37AMfFM.net
한국 게임에 자주 있는 똑같은 버튼을 연타해도 콤보가 이어지는 시스템으로 하면 어떻게 되는거 아니냐
근데 스쿠에니는 버튼 누르는 숫자도 난이도로 보는것 같으니 무리
근데 스쿠에니는 버튼 누르는 숫자도 난이도로 보는것 같으니 무리
77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15:10.05 ID:aDD/z8m70.net
>>775
그렇게 바꾸면 어그로 콤보 대기 불가능해짐
그렇게 바꾸면 어그로 콤보 대기 불가능해짐
77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14:50.08 ID:jYva94Yt0.net
아직까지 ps3로 하는 놈들도 있잖아 뭐 영식까지 뛰는진 모르겠지만
77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15:56.88 ID:hsvqwMKYd.net
스킬 15개 정도 더 늘려도 됨
패드라니 ㅋ
ㅋ
패드라니 ㅋ
ㅋ
78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16:45.69 ID:6JS/VI3c0.net
뭐 솔직히 패드에 맞춰서 개발하면 재미없어지긴 함
78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17:04.20 ID:VzT8METda.net
단축창 4줄까지 이미 꽉 찼는데
78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18:23.95 ID:T/6kFNOy0.net
시대는 VR과 음성인식
키마ㅋ
키마ㅋ
78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19:51.57 ID:VzT8METda.net
음성인식이나리 너...
어두운 방에서 "재빠른 검격...야성의 검격...할로네의 분노...
재빠른 검격...야성의 검격...할로네의 분노..."
하고 싶은거냐
위험하다고
어두운 방에서 "재빠른 검격...야성의 검격...할로네의 분노...
재빠른 검격...야성의 검격...할로네의 분노..."
하고 싶은거냐
위험하다고
78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22:42.62 ID:WNr+VQcTC.net
>>783
Windoes의 음성입력 서포트로는 입력을 키로도 대응 가능하니까
어둠속에서
"1231231QW45123"
ㅋㅋ
Windoes의 음성입력 서포트로는 입력을 키로도 대응 가능하니까
어둠속에서
"1231231QW45123"
ㅋㅋ
78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20:06.41 ID:cn4fvp/I0.net
스킬이 추가 되어도 결국 딜 사이클이 길어질 뿐이니 귀찮기만 함
78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20:56.12 ID:VzT8METda.net
영혼이 담긴 목소리일 경우 위력 1.2배
78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20:58.73 ID:LzbfGMsn0.net
완전 상위 스킬이야 있지만 레벨 싱크로 저렙 컨텐츠 가면 단축키 바꿔야 한다고 망겜
79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25:09.88 ID:y72tZJ/s0.net
>>787
레벨싱크에 관해선 진짜로 개발팀이 잘 생각해봐야겠지
레벨싱크에 관해선 진짜로 개발팀이 잘 생각해봐야겠지
79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29:39.35 ID:OMbkal8P0.net
>>787
백마가 스톤라로 그거 맨날 말함
백마가 스톤라로 그거 맨날 말함
79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42:22.17 ID:6GfBbg1eM.net
>>787
상위 스킬은 그냥 특성으로 돌려버리면 될텐데
상위 스킬은 그냥 특성으로 돌려버리면 될텐데
79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44:36.16 ID:aDD/z8m70.net
14콤보는 파생이 많아서 원버튼은무리 아니냐
79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46:41.01 ID:Bit1QJE1M.net
3루트 9버튼을 3버튼으로만해도 충분
80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53:40.63 ID:WNr+VQcTC.net
상위 스킬은
/ac 스톤가
/ac 스톤라
로 대응 가능할껄
/ac 스톤가
/ac 스톤라
로 대응 가능할껄
80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54:42.94 ID:5LUe0pdaa.net
콤보는 아무래도 좋으니까 평타 삭제하고 스킬 데미지를 올리라고
그것만해도 허접들 딜이 올라갈꺼야
그것만해도 허접들 딜이 올라갈꺼야
80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57:47.30 ID:n9FNeF+D0.net
>>802
(´・ω・`)안 올라가
(´・ω・`)안 올라가
애초에 스킬 쓸 때 적 방향을 보니까 평타직업은 그때 평타 나가
중간에 빠지는 평타를 계산해도 DPS 50 정도
(´・ω・`)딜이 너무 낮은건 딜 사이클이 이상하거나
(´・ω・`)딜이 너무 낮은건 딜 사이클이 이상하거나
스킬 사용 횟수가 눈에 띄게 적거나라서야
스킬 데미지를 올려버리면 그 차이는 더 벌어질껄
80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20:00:29.59 ID:+fuKVJ790.net
>>805
그러면 평타따위 더 필요 없잖아
그러면 평타따위 더 필요 없잖아
80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55:26.73 ID:n9FNeF+D0.net
(´・ω・`)특성으로 몇 레벨 이상은 스톤라가 스톤가가 되게 하면 되잖아
스톤은 과중력이 붙어있으니까 따로 해야겠지만
80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56:46.23 ID:6JS/VI3c0.net
파이어 파이라 파이가 효과가 다르니 무리
80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58:14.22 ID:+fuKVJ790.net
흑마로 할거면 선더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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