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판14】딜 사이클의 난이도 때문에 일부 유저들은「신규 스킬을 원하지 않는 게임」이라는 말 까지...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이 어려운지 생각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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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5:56:19.72 ID:0DyN145E0.net
자 상상력을 동원해봐
다음 확장팩으로 만렙이 70이 되었습니다

1:스킬이 늘어나서 눌러야 하는 버튼이 늘어나 딜 사이클이 길어짐
2:상위호환 스킬이 등장하면서 버튼 누르는 순서가 60과 전혀 바뀌지 않음

지금이대로는 1이나 2 잘 해야 1+2 정도 아니냐?
너희들 이걸로 괜찮겠냐?

68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6:03:11.45 ID:lzRYaqNud.net
기본적으로 속편 게임은 시스템 그대로고
나는 스킬 늘어나서 딜 사이클이 바뀌기만해도 상관 없는데?

69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6:08:28.31 ID:0DyN145E0.net
>>689 
수행승이냐 너
기믹이랑 타임라인 대응외엔 변화가 없는채로 계속할 셈이냐

70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6:20:57.08 ID:7AA37Rl80.net
>>693 
기믹도 타임라인도 없는 MMO도 있으니 해보던가?

60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3:09:29.47 ID:DiE05nH5p.net
솔직히 딜 사이클이 어렵다는게 이해가 안 되는데
이 게임 얼마나 허접들이 많은거야 요시다도 솔직히 당황하고 있을걸ㅋ

61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3:17:03.21 ID:0DyN145E0.net
>>609 
허접들이야 넘친다고
스킬 루트가 고정되어있고 루프일 뿐인데도 해설이 필요한 정도라구
임기응변으로 스킬을 선택하고 있는걸까...

63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4:06:28.15 ID:cxlDss3kD.net
>>615 
말하고 싶은게 뭔진 알겠어
다만 직업에 따라선 루프 정도도 다 다르고 이해의 차이가 발생하니 니 말만으론 부족해
이해 못하겠으니 허접 취급하는건 싸움거는걸로 밖엔 안 보여

61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3:10:02.60 ID:mo78M492d.net
딜 사이클이랑 TP 관리로 도트를 몇초 정도 끊을까 몇초정도 덮어쓸까의 선택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어느쪽이 더 좋은지 지금도 잘 모르겠어

61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3:16:40.36 ID:d135Q6Sp0.net
>>610 
3초 끊는거랑 3초 덮어쓰는거랑 같은거 아니냐? 잘은 모르겠지만

61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3:17:05.56 ID:7AA37Rl80.net
50이랑 60이 같은 딜사이클인 직업이 있던가?

61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3:19:01.69 ID:0DyN145E0.net
>>616 
누가 그런 소리함? 그런데 거의 안 바뀌긴 했네

63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4:18:20.79 ID:7AA37Rl80.net
>>618 
닌자 50이랑 60 딜 사이클 읊어봐라

66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5:36:20.80 ID:0DyN145E0.net
>>638 
잘 모르겠는데 강갑이 늘어난거 밖에 없잖아?
50→60 변화는 몽크도 딱지 없지 않나

76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8:55:23.11 ID:aHJHGvwF0.net
>>665 
닌자는 서브로 밖에 안해서 지식이 허접하긴한데
50닌자는 풍둔70초안에 풍둔⇒수둔⇒(화살뇌둔⇒)풍마(뇌둔) 을 깔끔하게 쓸 수 있나 없나의 느낌
60닌자는 강행파천돌 덕분에 인술을 빡시게 계산하지 않아도 되서 근접중에선 제일 편해진것 같아
인술 렉이 없어진것도 개인적으론 스트레스 해방

63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4:14:19.74 ID:YSN0uBn1d.net
예 류상
2.x전반
방향지정을 맞추지 않으면 콤보가 안 이어짐
↓ 
지금
용혈을 유지하지 않으면 콤보가 안 이어짐

어디까지나 라이트층에겐 같은 문제인 거겠지
설마 영식까지는 뛰는 놈들 중에 딜사이클이 어렵다니 어쩌니 하는 바보는 없겠지?

63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4:18:13.89 ID:JxDJZuzhd.net
이 게임은 버프건 뭐건 항상 뭔가를 유지해야 하는게 피곤하다고

70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6:23:44.67 ID:ro1lQjV2M.net
70렙에선 추가 스킬이라기보단 리메이크 같은 느낌이겠찌
지금도 30전후의 스킬을 나눠서 쓰고 있는데 이 이상 늘린다면 단순히 개발팀 디자인능력이 없는거나 마찬가지이미 WoW보다도 많으니까
재미도 없는 스킬은 삭제,통합해서 새로운 재미를 제시해야겠지

71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6:34:14.41 ID:ro1lQjV2M.net
>>708 
뭐 14는 WoW라이크 게임이니까 말야
다이나믹한 전투 변화는 보스나 스테이지의 기믹으로 보여주는 방향이 될 수 밖에 없어

69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6:07:01.44 ID:6JS/VI3c0.net
실제로 모든 직업이 버프를 유지하면서 싸우는 건 정말 잘 만들었다고 보는데

69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6:10:41.57 ID:0DyN145E0.net
>>692 
다이어그램 만들 수 있을 정도로 치밀한건 인정하는데
앞으로도 아이콘 숫자만 응시하는 게임이 계속 되는건 좀 위기감이란걸 모르나?

69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6:11:41.04 ID:v/xfN3LiM.net
>>695 
로그 응시 게임으로 8년 해먹은 실적이 있으니까 말야

70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6:17:23.67 ID:0DyN145E0.net
>>696 
선배님 너무해요

69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6:14:20.33 ID:J/n6br14p.net
딜러는 이 이상 더 어렵게 만들 방법이 있긴 한가?
지금 탱이랑 힐러는 괴장히 간단하니까 얼마든지 더 어렵게 만들 수 있겠지만

70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6:29:20.34 ID:EIFbUc/Rd.net
실제로 다음에 몇몇 스킬은 통합해서 숫자를 줄일지도 몰라
그리고 빈자리를 신규 스킬이 채우겠지

73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7:21:14.95 ID:NFjQhFSya.net
흑마는 60이 되고 나서 proc선더가 사용이 어려워진 느낌이 있어
에노키 유지는 딱히 어렵다는 문제가 아니고

75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7:48:33.21 ID:WNr+VQcTC.net
FF14의 기본 베이스는 기본2종류 베이스로 진행하니까 말야

A루트 3콤보2.5sx3=7.5 
B루트 3콤보2.5sx3=7.5 

계15초로 버프가 보통15~20초
A루트가 공격력 상승 찌르기타격INT내성 감소 등
B루트가 크리티컬 확정이나 어그로 상승 Dot유지 등

직업에 따라서 차이는 있겠지만
이 콤보를 적당히 고르면서 사이에 버프 끼워넣을 뿐이지

힐러 이외엔 어느 직업이건 큰 차이 없어

75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8:27:17.43 ID:OMbkal8P0.net
52부터 60까지 스킬이 너무 많이 추가된 감은 있어
5개는 너무 많아
2개 정도로 충분했지 않나 싶은데
70에서 또 5개가 추가되면 패드에 넣을 자리도 없다고

76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8:44:28.37 ID:OMbkal8P0.net
쓸데없이 스킬 수만 많고 쿨도 쓸데없이 긴 스킬들이 많아
좀 더 간단하게 정리 못 하는건가

76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8:46:40.42 ID:5bU20biT0.net
상위스킬 만들어서 기존 스킬을 안 쓰게 만드는거 말곤 방법이 없지 않나
단순히 줄여버리면 오히려 허전할걸

76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8:59:02.86 ID:CC+rQx0Id.net
지금은 뇌둔이 아니라 풍마니까 편하지 않나

76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8:59:25.55 ID:6JS/VI3c0.net
신규 스킬을 원하지 않는 게임이라니 처음 봄

77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12:50.38 ID:GufB3Eq8M.net
>>768 
상위호환 스킬때문에 하위스킬이 죽는 게임은 꽤 많아

77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02:08.76 ID:6JS/VI3c0.net
신규 스킬이 필요 없다면 굳이 만렙 풀 필요도 없지 않나

77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04:46.17 ID:WNr+VQcTC.net
PS3,4도 고려하면 XHB(크로스 핫 바)로
그래도 실질적으로 이용 가능한건 8x4=32개 정도니까

랄까 키보드라도 스킬이 30개 넘으면
조작성 게임성이 극단적으로 떨어져

슬슬 완전 상위 스킬이 나와도 문제 없다고 보는데

77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05:00.41 ID:aDD/z8m70.net
XHB는 우수하긴 하지만 14는 패드로 할 게임은 아냐
이렇게나 허접이 많은건 패드 유저가 많은것도 이유야

77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11:28.94 ID:HHRi8bBl0.net
logs80-98% 에 들어가는 내가 패드 유저니 전혀 관계 없음

77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12:00.23 ID:8q37AMfFM.net
한국 게임에 자주 있는 똑같은 버튼을 연타해도 콤보가 이어지는 시스템으로 하면 어떻게 되는거 아니냐
근데 스쿠에니는 버튼 누르는 숫자도 난이도로 보는것 같으니 무리

77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15:10.05 ID:aDD/z8m70.net
>>775 
그렇게 바꾸면 어그로 콤보 대기 불가능해짐

77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14:50.08 ID:jYva94Yt0.net
아직까지 ps3로 하는 놈들도 있잖아 뭐 영식까지 뛰는진 모르겠지만

77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15:56.88 ID:hsvqwMKYd.net
스킬 15개 정도 더 늘려도 됨
패드라니 ㅋ

78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16:45.69 ID:6JS/VI3c0.net
뭐 솔직히 패드에 맞춰서 개발하면 재미없어지긴 함

78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17:04.20 ID:VzT8METda.net
단축창 4줄까지 이미 꽉 찼는데

78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18:23.95 ID:T/6kFNOy0.net
시대는 VR과 음성인식
키마ㅋ

78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19:51.57 ID:VzT8METda.net
음성인식이나리 너...
어두운 방에서 "재빠른 검격...야성의 검격...할로네의 분노...
재빠른 검격...야성의 검격...할로네의 분노..."
하고 싶은거냐
위험하다고

78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22:42.62 ID:WNr+VQcTC.net
>>783 
Windoes의 음성입력 서포트로는 입력을 키로도 대응 가능하니까
어둠속에서

"1231231QW45123"

ㅋㅋ

78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20:06.41 ID:cn4fvp/I0.net
스킬이 추가 되어도 결국 딜 사이클이 길어질 뿐이니 귀찮기만 함

78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20:56.12 ID:VzT8METda.net
영혼이 담긴 목소리일 경우 위력 1.2배

78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20:58.73 ID:LzbfGMsn0.net
완전 상위 스킬이야 있지만 레벨 싱크로 저렙 컨텐츠 가면 단축키 바꿔야 한다고 망겜

79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25:09.88 ID:y72tZJ/s0.net
>>787 
레벨싱크에 관해선 진짜로 개발팀이 잘 생각해봐야겠지

79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29:39.35 ID:OMbkal8P0.net
>>787 
백마가 스톤라로 그거 맨날 말함

79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42:22.17 ID:6GfBbg1eM.net
>>787 
상위 스킬은 그냥 특성으로 돌려버리면 될텐데

79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44:36.16 ID:aDD/z8m70.net
14콤보는 파생이 많아서 원버튼은무리 아니냐

79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46:41.01 ID:Bit1QJE1M.net
3루트 9버튼을 3버튼으로만해도 충분

80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53:40.63 ID:WNr+VQcTC.net
상위 스킬은
/ac 스톤가
/ac 스톤라

로 대응 가능할껄

80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54:42.94 ID:5LUe0pdaa.net
콤보는 아무래도 좋으니까 평타 삭제하고 스킬 데미지를 올리라고
그것만해도 허접들 딜이 올라갈꺼야

80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57:47.30 ID:n9FNeF+D0.net
>>802 
(´・ω・`)안 올라가
애초에 스킬 쓸 때 적 방향을 보니까 평타직업은 그때 평타 나가
중간에 빠지는 평타를 계산해도 DPS 50 정도
(´・ω・`)딜이 너무 낮은건 딜 사이클이 이상하거나
스킬 사용 횟수가 눈에 띄게 적거나라서야
스킬 데미지를 올려버리면 그 차이는 더 벌어질껄

80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20:00:29.59 ID:+fuKVJ790.net
>>805 
그러면 평타따위 더 필요 없잖아

80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55:26.73 ID:n9FNeF+D0.net
(´・ω・`)특성으로 몇 레벨 이상은 스톤라가 스톤가가 되게 하면 되잖아
스톤은 과중력이 붙어있으니까 따로 해야겠지만

80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56:46.23 ID:6JS/VI3c0.net
파이어 파이라 파이가 효과가 다르니 무리

80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2(木) 19:58:14.22 ID:+fuKVJ790.net
흑마로 할거면 선더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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