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판14】패치 4.0에서 추가 될 새 직업은 사무라이일까 적마도사일까? 아니면 전혀 다른 직업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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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5/12/30(水) 15:11:49.42 ID:ZowVtNXD.net
■요시다가 말하길
Q1. 완전히 개인 취향으로 다음에 넣고 싶은 직업은 뭔가요?
A. 적마도사입니다
흑과 백이 있으니 이 둘을 마스터하면 적이라는게 밸런스를 전혀 생각하지 않는다고 한다면 가능합니다그렇지만 다음에 넣을 클래스는 아마 적은 아니에요(웃음)
DualShockers:Gamescom 2013 Interview: Naoki Yoshida Discusses the Future of Final Fantasy XIV: A Realm Reborn
■해외 게시판
청마도사 인기도 굉장하잖아
배우기로 어빌리티 습득에 대해선 잡 퀘스트로 습득 가능한 적을 찾게 되는걸까?
적으로부터 데미지를 받고 습득하기 위해서 롤은 탱이 아닐까 싶은데 말야
마이티 가드로 탱 모드가 되는 아이디어도
■개발실(신생2주년 기념으로 제작팀 NPC와 대화가 가능했다)
![no title](http://livedoor.blogimg.jp/umadori0726/imgs/f/6/f6ab4b84-s.jpg)
(요시다・나오키 : 역시 다음 직업도...... 사무라이일까,아니면 적마도사일까......응......응......아 이 혼잣말은 비밀이야!)
어째서 창천 이전이랑은 다르게、고유 잡 명을 지금 단계에서 언급 하는 걸까
요시다의 의도는 도대체
Q1. 완전히 개인 취향으로 다음에 넣고 싶은 직업은 뭔가요?
A. 적마도사입니다
흑과 백이 있으니 이 둘을 마스터하면 적이라는게 밸런스를 전혀 생각하지 않는다고 한다면 가능합니다그렇지만 다음에 넣을 클래스는 아마 적은 아니에요(웃음)
DualShockers:Gamescom 2013 Interview: Naoki Yoshida Discusses the Future of Final Fantasy XIV: A Realm Reborn
■해외 게시판
청마도사 인기도 굉장하잖아
배우기로 어빌리티 습득에 대해선 잡 퀘스트로 습득 가능한 적을 찾게 되는걸까?
적으로부터 데미지를 받고 습득하기 위해서 롤은 탱이 아닐까 싶은데 말야
마이티 가드로 탱 모드가 되는 아이디어도
■개발실(신생2주년 기념으로 제작팀 NPC와 대화가 가능했다)
![no title](http://livedoor.blogimg.jp/umadori0726/imgs/f/6/f6ab4b84-s.jpg)
(요시다・나오키 : 역시 다음 직업도...... 사무라이일까,아니면 적마도사일까......응......응......아 이 혼잣말은 비밀이야!)
어째서 창천 이전이랑은 다르게、고유 잡 명을 지금 단계에서 언급 하는 걸까
요시다의 의도는 도대체
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5/12/30(水) 15:18:51.52 ID:VDr5sqTm.net
잡은 필요 없으니까 클래스 내놔
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5/12/30(水) 15:22:40.49 ID:ZowVtNXD.net
>>2
총술사는 시나리오가 있으니 추가되도 딱히 위화감이 없지만
대검술사? 는 뭔가 이상하잖아...
총술사는 시나리오가 있으니 추가되도 딱히 위화감이 없지만
대검술사? 는 뭔가 이상하잖아...
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5/12/30(水) 15:33:24.82 ID:kuXlvTzl.net
대검사로 충분하잖아
쌍검사도 있으니까 말야
추가 직업의 클래스가 없는건 별로였어
쌍검사도 있으니까 말야
추가 직업의 클래스가 없는건 별로였어
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5/12/30(水) 15:35:57.57 ID:ZowVtNXD.net
>>5
그러면 모든 잡에 클래스가 붙어버리잖아?
그렇게 되면 왜 비술만 1클래스 2잡 파생인건데! 라는
이미 없어진 문제가 다시 생실거라구
그러면 모든 잡에 클래스가 붙어버리잖아?
그렇게 되면 왜 비술만 1클래스 2잡 파생인건데! 라는
이미 없어진 문제가 다시 생실거라구
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5/12/30(水) 15:53:00.51 ID:kuXlvTzl.net
>>6
다시 생기고 나발이고
지금도 불만인데?
창탱이나 도끼딜러를 하고 싶어
다시 생기고 나발이고
지금도 불만인데?
창탱이나 도끼딜러를 하고 싶어
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5/12/30(水) 15:44:01.02 ID:n+2JvrKH.net
야수 조련사 아닐까
1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5/12/30(水) 16:32:36.20 ID:ktjywFK1.net
섹시 장비를 기대 가능한 「무희」뿐이야
무기는 단검(쌍검 보다 작음)
글쿨기는 1.5초로 공격 횟수가 많고 TP소비 없음、오히려 공격이 명중하면 TP 회복
단지 높은 빈도로 사용하는 즉발 스킬이 TP를 팍팍 소비
(공격 상대에게 헤이스트가 걸려버리는 헤이스트 디버프를 적에게 건다던지)
(왈츠로 회복, 힐러 보조)
무기는 단검(쌍검 보다 작음)
글쿨기는 1.5초로 공격 횟수가 많고 TP소비 없음、오히려 공격이 명중하면 TP 회복
단지 높은 빈도로 사용하는 즉발 스킬이 TP를 팍팍 소비
(공격 상대에게 헤이스트가 걸려버리는 헤이스트 디버프를 적에게 건다던지)
(왈츠로 회복, 힐러 보조)
1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5/12/30(水) 16:51:58.59 ID:VDr5sqTm.net
클래스제로 갔으면
클래스 추가 = 신 스킬 추가로 계속 추가해 나갔을 텐데
클래스 추가 = 신 스킬 추가로 계속 추가해 나갔을 텐데
1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5/12/30(水) 17:30:05.11 ID:C3PUtk3x.net
허접을 위해서 조작이 간단한 직업도 좀
3.0 이후로 흑마 못 쓰겠어
3.0 이후로 흑마 못 쓰겠어
2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5/12/30(水) 17:46:27.41 ID:ktjywFK1.net
>>19
이미지랑 다르게 몽크가 제일 간단
이미지랑 다르게 몽크가 제일 간단
2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5/12/30(水) 18:26:05.57 ID:R0WTOC22.net
>>19
이건 진짜 급무
갈수록 어려워지면 결국 유저들이 떨어져 나간다구
이미 늦었는지도 모르겠지만
이건 진짜 급무
갈수록 어려워지면 결국 유저들이 떨어져 나간다구
이미 늦었는지도 모르겠지만
2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5/12/30(水) 17:53:14.00 ID:eGmfoDXl.net
음유마저 캐스터화 시켜버린 게임의 새 직업따위 하나도 기대 안돼
어차피 새 직업이 늘어나도 방향지정이 있는 근딜이거나 캐스팅이 있는 원딜이겠지
그리고 요구되는건 DPS랑 DPS를 UP시키는 시너지 뿐
어차피 새 직업이 늘어나도 방향지정이 있는 근딜이거나 캐스팅이 있는 원딜이겠지
그리고 요구되는건 DPS랑 DPS를 UP시키는 시너지 뿐
2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5/12/30(水) 18:13:46.30 ID:ktjywFK1.net
용기사는 は3.0부터 용혈관리가 생기면서 몽크 보다도 복잡한 테크니컬 잡이 되었어
초보자에겐 안 맞아
초보자에겐 안 맞아
2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5/12/30(水) 18:18:34.23 ID:cBC7zDKR.net
그냥 버프랑 도트를 쿨 마다 쓸 뿐이잖아 노잼
2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5/12/30(水) 18:32:25.28 ID:wHaWUHih.net
디버프 관리는 4개라도 간단한데 버프 유지 관리는 2개도 어려워
3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5/12/30(水) 18:40:42.84 ID:OKq2nmSn.net
사무라이、적청、사냥꾼、야수、이 정도도 아직 없으니 반대로 예상이 어려워
4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5/12/31(木) 14:51:17.17 ID:8rUzaIjs.net
>>30
노래 안 부르는 음유=사냥꾼 이미 존재 하잖아~
노래 안 부르는 음유=사냥꾼 이미 존재 하잖아~
3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5/12/30(水) 19:37:16.83 ID:ZAAj60TB.net
다음에도 3개 추가될진 모르겠지만 그 다음은 더 없지 않을까(´・ω・`)
19종류나 있어도 수습이 안 될것 같은데
파생 직업이나 내면서 좀 우려먹어야 하지 않을까
파티플할땐 전사로、솔플할땐 도끼 딜러로 이런것도 가능은 하잖아(´・ω・`)
19종류나 있어도 수습이 안 될것 같은데
파생 직업이나 내면서 좀 우려먹어야 하지 않을까
파티플할땐 전사로、솔플할땐 도끼 딜러로 이런것도 가능은 하잖아(´・ω・`)
3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5/12/30(水) 20:15:09.60 ID:JDxa7AcY.net
건블레이드의 SEED랑 대검DPS의 솔져 주세요
4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5/12/31(木) 00:50:54.99 ID:ZlT471YD.net
시마도사 부탁드립니다
4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5/12/31(木) 02:31:24.88 ID:Zxn6j9Vi.net
새 직업따위 필요 없으니까 지금 직업이나 좀 고쳐달라고ㅋ
4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5/12/31(木) 08:43:40.75 ID:b5DJcUPy.net
사무라이가 나오면 탱 유저가 늘지 않을까
4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5/12/31(木) 13:52:09.49 ID:7g4xlIsN.net
적마도사 추가하려고 해도 역할이 겹친다구
특징을 잡기 어려워
특징을 잡기 어려워
5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5/12/31(木) 14:52:53.45 ID:x/qqA/iZ.net
>>47
기존의 나이트,전사,암흑 유저가 사무라이도 할 뿐
탱 유저가 급격하게 늘어날 일은 없어
기존의 나이트,전사,암흑 유저가 사무라이도 할 뿐
탱 유저가 급격하게 늘어날 일은 없어
5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5/12/31(木) 15:40:08.93 ID:7Bz+d9bO.net
몽크의 타격 저항 감소랑 시너지가 있는 직업이면 좋겠는데
해머라던지
해머라던지
인용처:http://awabi.2ch.sc/test/read.cgi/ogame/1451455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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