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 직업이 경장비 밖에 못 입는건 이상하지 않냐?

반응형



15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4/08/16(土) 10:32:34.09 ID:wZQkP6dM.net
법사가 경장비 밖에 못 입는건 이상해
각 직업별로 맨몸일때 활력따라 큰 차이가 없는거야
동일인물이니 당연하다고 하면 갑옷도 입을 수 있어야 해
오히려 발목까지 오는 질질 끌리는 긴 로브를 법사들이
전력질주를 쓴다는것도 이상해
그러니까 갑옷 내놔


17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4/08/16(土) 11:43:57.37 ID:t8C3vKAu.net
플스4 판매량도 꽤 좋다던데 소프트는 해외가 대부분이고 일본내에선 그다지 라는 뉴스를 봤어

>>151 
판타지에서 금속은 마력에 간섭해버리기 때문에
입어도 상관은 없지만 마술사 입장에선 쓰레기라는걸 어디서 봤음
애초에 판타지니까 뭐든지 OK지만 말야
솔직히 난 뭐든지 가능하고 뭐든지 입을 수 있는 최강은 라노벨 세계에만 있었으면 하는데


18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4/08/16(土) 13:08:37.19 ID:D47znbND.net
>>174 
은이나 미스릴 제품은 OK라는 판타지도 있을 거야
클레릭이 메이스를 휘두르면서 플레이트 메일을 입고 있는 세계도 있잖아
...는건 같은 D&D 세계 뿐인가?ㅋ
간달프도 사실은 검술이 메인이잖아?


19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4/08/16(土) 14:10:08.91 ID:t8C3vKAu.net
>>183 
미스릴은 마법금속이니까 설정파괴 가능ㅋ
은은 언데드에게 효과가 있다던지 보통 금속과는 다른 취급이고 말야

15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4/08/16(土) 10:35:58.48 ID:zBXzde5z.net
일본에선 옛날부터 법사는 천장비가 당연했으니 어쩔 수 없어
특히 힐러는 연약한 여자 히로인 역할이니까


15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4/08/16(土) 10:39:55.11 ID:RL8cSiUO.net
전력 질주에 꽈당 넘어지는 요소가 있어도 이상하지 않을 텐데
판타지니까 대충 넘어가는거겠지


15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4/08/16(土) 10:40:50.84 ID:bCoTWYnR.net
스커트 종류도 더 늘어나면 좋겠어
플레어스커트나 큐로트스커트나


15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4/08/16(土) 10:41:46.88 ID:8AMRCNAP.net
반야 같은거 입고 전력 질주하면 무조건 넘어져
아마 적마,청마가 올때 쯤엔 갑옷 입을 수 있게 되지 않을까


15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4/08/16(土) 10:49:19.36 ID:Uy6SNhN+.net
전투 포즈가 다리를 쩍 벌린 것 밖에 없으니까 미니든 롱이든 스커트는 어색해 보여
만화나 애니적인 다리를 모은 리얼리티보다 겉모습을 중시한 포즈를 만들어 줬으면 해


15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4/08/16(土) 10:52:04.98 ID:wZQkP6dM.net
애초에 설렁설렁 만들어서 어쩔 수 없어
특수 모션은 비술사+라라의 책을 손가락으로 하는 정도 밖에 없고 나머진 공통 아니던가
다리를 모으면 남자까지 이상해져버린다구
블리자드 쓰는 흑마처럼 전 종족별로 따로 만들라고는 안해도(물론 해주면 좋지만)
적어도 남녀로 모션을 나눠줬으면 좋겠어
미코테로 드레스 입고 전사 모션을 취하면 「아아...」같은 기분이 되어버려


15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4/08/16(土) 10:55:23.65 ID:GjJ9UMG/.net
무기 꺼낼 때 모션은 남녀별로 따로 만들라고


16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4/08/16(土) 10:58:09.74 ID:tdyWVAf6.net
미니도 딱딱해 보이는 두꺼운 스커트가 아니라
팔락팔락 거리는게 좋아


16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4/08/16(土) 11:18:58.29 ID:MZ6DORcf.net
발도나 평타 모션의 남녀구분
스커트 모델링 조정
근본적으로 더 장비의 종류를 늘려 놀지 말고


16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4/08/16(土) 11:20:49.69 ID:RL8cSiUO.net
그리고 누웠을 때 중력을 거부하는 스커트도 좀


18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4/08/16(土) 13:02:17.94 ID:aubeGWW9.net
FF11은 플스2로 전 종족 고유 모션인데?


21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4/08/17(日) 03:04:54.40 ID:XDvu0OZO.net
>>181 
대신 모든 스킬 모션이 같았던 기분이 드는데


22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4/08/17(日) 05:57:04.74 ID:wWpdPDn9.net
>>219 
나이트건 백마건 몽크건
다들 배에서 나왔으니까 말야ㅋ


18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4/08/16(土) 13:37:56.02 ID:zBXzde5z.net
그냥 딱 생각해 봐도
위험한 몬스터나 인간끼리의 전쟁이니까
다소 힘이 약한 직업이라도 어느 정도 금속방어구를 입는게 자연스러워

19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4/08/16(土) 18:44:01.24 ID:BUtmJiHo.net
소드월드에서도 금속갑옷은 NG였던거 같은데 무거우니까 라는 이유 뿐이였던가?
그리고 그런건 최종적으로 마법검사 최강이 되기 쉬우니까 말야


19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4/08/16(土) 18:45:31.39 ID:zBXzde5z.net
D&D 의 클레릭은
회복 마법은 물론 보조마법으로 적의 움직임을 묶거나 아군의 공격력을 강화 하거나
탁월한 격투 센스로 근접전도 강하고 갑옷에 방패도 장비 가능해서 방어도 튼튼
진짜 최강
마법검을 못 쓸 뿐이지 약점이 없어


18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4/08/16(土) 13:43:53.39 ID:113vVQEy.net
사가 프론티어2 설정은 재밌었어
금속은 마력을 방해해서 아무도 안 쓰다보니 철 제련 기술의 발전이 늦어졌다거나




引用元:http://awabi.2ch.sc/test/read.cgi/ogame/1407928086/

반응형

+ 최근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