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 영식 3층 클리어DPS의 중앙값과 필요 DPS가 화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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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3(火) 08:01:07.18 ID:fMyqhgRN.net
Fight Statistics for Alexander: Gordias (Savage) 
3층 각 직업별 중앙값 데이터

몽 1192.5 
용 1132.3 
흑 1108.4 
닌 1104.0 
소 1059.6 
기 1025.4 
음 991.9 
전 803.0 
암 745.9 
나 601.2 
학 237.4 
백 72.0 
점 54.1 

FF14_SS0521

FF14_SS0520


타임오버 혹은 클리어에 이정도 수치가 나오면 구멍은 아냐
이 수치가 나오지 않는 다면 평균이하라고 생각하면 돼


86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3(火) 08:13:34.54 ID:TB/uXyCa.net
>>861 
4층 클리어자도 섞여서 수준이 올라갔네


86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3(火) 08:16:38.39 ID:fMyqhgRN.net
>>863 
어디까지나 중앙값니까 말야
이정도 나오면 문제 없다는 수치

이것보다 낮으면 평균보다 낮아요 라는 뜻


86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3(火) 08:18:58.99 ID:yS/LO+f9.net
평균값라고 말하면 안되냐


86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3(火) 08:21:05.65 ID:KFsmchYw.net
지금이라면 무기, 몸통 210인 놈들도 섞여 있으니 예전보단 조금 늘었네


86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3(火) 08:23:16.57 ID:dnmbc2fE.net
여전히 DPS에는 무른 숫자네
서브로도 그냥 나와


87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3(火) 08:34:10.91 ID:fMyqhgRN.net
Fight Statistics for Alexander: Gordias (Savage) 
3층 각 직업 중앙값 데이터 & MAX 치

평균값         MAX 치 
몽 1192.5       1413.2 
용 1132.3       1349.8 
흑 1108.4       1393.9 
닌 1104.0        1263.8 
소 1059.6        1279.8 
기 1025.4       1283.4 
음 991.9        1271.8 
전 803.0        1128.1 
암 745.9        1083.9 
나 601.2         884.0 
학 237.4        530.1 
백 72.0         225.8 
점 54.1         215.8 

어긋났어서 수정


88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3(火) 09:00:22.93 ID:zLFpT75U.net
>>871 
MAX치를 빼고 생각하는게 중앙값인 거랑 중앙값라고 적어두면서 평균값라고 쓰는 의미를 모르겠어
수정해야 할 건 어긋난게 아냐ㅋ


89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3(火) 09:12:06.89 ID:oOHWkk8M.net
중앙값이건 평균값이건 상관없는데 우리 서버는>>871로 사람을 모으려고해도 절대 무리
클리어 가능한 필요 DPS를 직업별로 나누는 편이 훨씬 더 참고 될거라고 생각해
랜매에서 기준치 이상으로 뽑아낼리가 없으니까


90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3(火) 09:30:12.74 ID:Rp2HxQLk.net
>>890 
탱이랑 힐러는 랜매라면 특히 무리라구
탱은 랜매에서 거진 공격 스탠스로 돌리는건 무서워서 못하고
힐러는 백마가 300 내는 대신 학자가 50도 안 나오는 파티도 있고
장난 치는것도 아니고 수치 상하 변동이 심해


87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3(火) 08:37:54.14 ID:7SQ5Pawy.net
그정도로 써둬놓고 왜 평균값라고 적어버린거야


87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3(火) 08:40:56.29 ID:fMyqhgRN.net
>>872 
평균값=기준이하에게 인권은 없습니다
차단 추천이라고 적어두는 편이 좋았나??

평균 밑돌아도 클리어 가능하니까
어디까지나 평균이라구


87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3(火) 08:42:57.02 ID:7SQ5Pawy.net
아니 중앙값은 평균값이 아니니까 말야...


88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3(火) 08:56:56.16 ID:fMyqhgRN.net
오늘부터 영식 모집은 클리어 경험자 모집이 아니라
중앙값 데이터 이상인 분으로 모집하면 클리어 껌으로 가능


88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3(火) 08:59:14.17 ID:zLFpT75U.net
>>882 
평균값이랑 중앙값은 전혀 다르다구


88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3(火) 09:08:36.77 ID:Xwp+cwAV.net
단어의 정의따위 무슨 상관이야
logs의 수치 넘으면 우수한거고 낮으면 허접
아무리 그래도 저 수치도 못 넘는 놈은 없잖아?ㅋ


89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3(火) 09:16:48.43 ID:1/fyD55t.net
>>889 
중앙값 이니까 대략 절반은 못 넘는거 아냐?


89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3(火) 09:24:32.70 ID:Xwp+cwAV.net
>>892 
맞아 클리어자 보정으로 조금 올라가있으니 편차값으로 말하면 실질적으로 55정도의 수치
별로 쉽게 나오는 수치는 아니지만 실력에 자신이 있고 제대로 연구하는 놈이라면
미클리어도 낼수 있는 수치
그러니까 참고도 되고 재밌어


8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3(火) 21:08:36.86 ID:enJalrSX.net
Q:우리 고정팟에○○는 구멍?
A:이 기준치보다 100이상 (음기흑소는 파티에 따라 크게 변동하니까 130이상) 낮은 놈은 구멍. 모가지 추천

3층 
http://www.fflogs.com/statistics/
7#sample=7&class=Any&boss=20&dataset=50
 

4층(※격리대상, 자살요원 등, 고려하지 않으면 안 될 점이 많아서 판정은 3층 토탈 DPS를 기준으로 하는 편이 좋아) 
http://www.fflogs.com/statistics/
7#sample=7&class=Any&boss=21&dataset=50


8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3(火) 21:12:10.55 ID:NVx10CsD.net
>>82 
이게 가장 참고가 되네


8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3(火) 21:14:20.76 ID:pms6cNYg.net
>>82 
미클리어로 이 수치 딱 낼수 있는데 이건 뭐라고 봐야해?

기준치 내고 있으면 최저한의 일을 하고 있다는 뜻?


14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00:29:15.41 ID:2krgpt0I.net
>>82로 된거 아냐? 기준치보다 100에서 130 이상 낮으면 안 될 놈


14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01:06:31.67 ID:QrHKMRVE.net
>>141 
나도>>82로 괜찮다고 생각해


15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01:21:16.41 ID:2krgpt0I.net
그냥>>82로 가자고


19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08:38:40.83 ID:a8nQsd+R.net
>>186 
적어도 용기사의 유무로 크게 좌우되는 음기나 마인 유무로 좌우되는 흑소는>>82로는 참고 안 됨


19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08:40:59.27 ID:fVBGWfyQ.net
>>193 
음기로 용 없으면 100 빼면 되잖아
흑소로 음유 없으면 100 빼면 되잖아


19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08:41:01.03 ID:0V0YbBU9.net
>>193 
logs 안에도 마인 없는 캐스터 데이터 섞여 있는건 알고있냐?ㅋㅋㅋ그거의 평균이라구?ㅋㅋㅋ


20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08:43:49.08 ID:KBVTFMLZ.net
>>193 
용 없으면 7%정도 알아서 증감시켜 아니면 중앙값 근처의 용있는 파티 수치를 봐
마인 있고없고로 보고싶으면 중앙값 근처의 음유 있는 파티를 봐 어디까지나 참고한다 정도지
지능도 안 쓰고 소수점이하까지 정확한 수치가 아니면 안된다는건 아니니까
19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08:39:48.94 ID:2krgpt0I.net
>>82가 기준으로는 좋다고 보는데


20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08:49:39.97 ID:lfwR1MYj.net
그러니까>>82말 처럼 기준보다 100(용 없는 음기 마인 없는 흑소는 130) 밑돌면 구멍인거잖아
이걸 무리야 못해 라고 말하는건 기생


21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08:51:22.53 ID:2krgpt0I.net
>>82이 템플릿으로 괜찮지 않을까 불만인 사람도 있겠지만


21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08:56:52.02 ID:0V0YbBU9.net
>>215맞아 
logs에 올리면 act에 표시되는 수치보다 30정도 적어지니까 말야

그러니까>>82도 실제론 전 직업 30정도 계산하고 보지 않으면 안돼


22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09:07:36.39 ID:9GDZyRgk.net
일단은 >>82이 제일 좋은거 같아
중앙값(-100~-130)라면 현실적이고
못 뽑는 놈은 내 알 바 아니고


26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0:47:25.61 ID:2krgpt0I.net
>>257 
>>82라면 음유기공은 -100 용없이 -130까지라면 구멍이 아니니까 1000은 못 간다구요


26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0:54:19.20 ID:9GDZyRgk.net
클리어 목적이라면>>82의 템플릿 참고하는게 좋아


30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1:53:35.90 ID:wxnNxtWd.net
중앙값 부정맨이 낸 수치가 결국>>82로부터 100뺀 범위에 가까운 수치라 뿜음


9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3(火) 21:40:37.47 ID:bgG+xETW.net
전원 최저치목표라도 하고 있어라
전원 최저치로 클리어 될 지는 모르지만 중앙값조차 못 낸다 목표로 할수 없다면 그정도란 거겠지
9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3(火) 21:45:11.61 ID:fMyqhgRN.net
>>97 
전원 최저치라니 클리어 불가능이야

암 441.7 
나 417..1 
학 42.7 
백 11.4 
점 0 

이놈들 돈 내고 버스 받은 레벨이잖아ㅋ


10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3(火) 21:49:13.08 ID:Rp2HxQLk.net
>>97 
최저치는 죽었다던지 그런걸테니 무리야


9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3(火) 21:42:49.95 ID:t8cBUGC/.net
중앙값충은 지금 1층 데이터 내 봐
보스가 한번 뛰기도 전에 잡는 놈들의 데이터가 섞여 있는거라구?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한 수치야


10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3(火) 22:09:42.89 ID:0Hn/JDSP.net
>>98 
영어 모르는 널 위해 가져왔어
직업    중앙값   최소    최대 
몽  1,034.0  736.0  1,434.6 
소  1,012.9  596.1  1,515.7 
용  987.6  647.4  1,485.5 
닌  963.5  604.2  1,428.6 
흑  960.7  649.6  1,648.7 
기  954.2     540.5  1,396.7 
음  929.7  586.9  1,455.5 
전  753.5  126.0  1,268.7 
암  619.1  351.5  1,175.7 
나  470.3  299.4  851.3 
학  246.3  0.0  755.4 
점  65.5  0.0  499.2 
백  49.1 
뭐 대부분 커뮤니티 보정 참고가 되는 정도랑 같아


11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3(火) 22:16:25.19 ID:7q8rQY1E.net
>>106 
이걸 지금부터 연습하는 놈들의 커트라인으로 쓸거냐? 라는 거야
중앙값 성애자라 중앙값보다 낮으니 해산합시다 같은게 유행할거같은데ㅋ


10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3(火) 21:46:22.62 ID:AMXIABPa.net
1층DPS따위 몽소로 1000이상 나머진 1000이하라구?
전사는750、암흑620 
설마 1000도 못 내는거야? ㅋㅋㅋ


11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3(火) 22:33:53.80 ID:YebaYo19.net
no title


뭐 간단하게 이거나 써라
TOP층의 IL-5정도가 클리어 목적 파티의 목표수치야


11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3(火) 22:35:44.12 ID:fMyqhgRN.net
>>116 
초기공략은 탱이 쓸데없이 DPS 뽑아내니까 의미 없어
DPS가 장비 없이 눈감아준 수치니까 의미 없고


12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3(火) 23:21:44.04 ID:jkIK2Vye.net
중앙값 제대로 이애하고 있는거야?
보고가 3명 있고 500、1000、1200라면 중앙값은 1000 임
0、5000、6000 라면 중앙값은 5000 
즉 강한 보고가 쏠린 사이트에서의 중앙값은 참고로 못 써


13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00:15:19.23 ID:PdrHx/u3.net
3층 클리어 눈금 

맨탱 650 
섭탱 800 
힐러 350 
몽용 1100 
닌자 1050 
캐스 1050 
음기850~950


14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01:11:30.05 ID:Jmtap4Co.net
클리어 가능한 기준의 DPS가 나오면 나머진 자기만족에 불과해
>>138 
이걸로 충분해 이게 아마도 클리어에 필요한 필수DPS 일거야


14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01:11:50.76 ID:aOV3PkIw.net
>>138 
그거 전부 더해도 클리어에 필요한 파티 딜량이 안되는데 ㅋㅋㅋㅋ


15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01:37:52.22 ID:sQC8AyzP.net
지금 3층 DPS는 확실히 이정도 아냐?
탱이 조금 높은거 같기도 하지만
4층님들의 장비운운 할정도로 높다곤 생각 안 되는데?


15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01:50:44.43 ID:dC5BqpDA.net
클리어자가 3명 있고 900 1000 1200 라면 중앙값은 1000 
1200 낸 사람이 무기 먹고 1400내더라도 중앙값은 1000 그대로


16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01:59:07.27 ID:fVBGWfyQ.net
탱이랑 힐러의 DPS는 일단 됐어

딜러가 중앙값 내면 대부분 클리어 가능하니까


16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02:01:21.64 ID:wdWUwkdX.net
우리는 힐러랑 탱도 중앙값 이상 내고 있어
그래서 뭐? 아니 그냥 그렇다고


16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02:11:18.77 ID:+/fwwnnS.net
중앙값 내면 깰수 있다는게
3명 딜러가 있다고 했을 때 50,60,1000 이라면 60이 중앙값이 되는데
그런걸로 괜찮은거야?


16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02:20:46.65 ID:CClu5tmx.net
>>162 
실제로는 200팀 이상 있으니까 대부분 100위 정도가 중앙이잖아?
밑에서 100등의 파티가 전부 용기사를 시작부터 죽여두고
딜러3명인 7인파티 패널티 놀이라도 하지 않는 한 중앙의 DPS 60 같은 일은 없어


16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02:37:30.61 ID:+/fwwnnS.net
>>165 
중앙값이란 단어의 쓰임새가 잘 못된게 아니냔 거야
그걸 말하려고 알기 쉬운 숫자로 한거 뿐이야
 


16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02:17:55.85 ID:dC5BqpDA.net
평균이랑은 다르게 중앙값은 장비가 쩔면서 딜로스가 전혀 없는 놈이나
계속 죽어서 제대로 된 수치가 안 나오는 놈은 계산에 넣지 않으니까
보통으로 해서 클리어한 수치니까 평균값보다 신용 할수 있어
장비를 바꾸는 사람이 많으니까 계속 올라가는것처럼 보여도
일부 직업은 최근에 중앙값이 떨어진 직업도 있다구


16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02:25:53.97 ID:2krgpt0I.net
3층 클리어 했을땐 이정도 였어
암 710 
전 880 
몽 1190 
닌 1112 
기 881 
소 1034 
백 19 
학 184 
암흑인 나랑 기공이 첫 클리어였는데 기공은 딜 사이클이 꼬여서 더 낼순 있다고 말했어
뭐 용 없이 첫클이고 충분하다고 생각하는데


18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06:27:38.79 ID:eBjlgB3i.net
>>166 
꼬이고 용 없는데도 그런 수치인거야...
우리 고정은 원거리가 없어서 매번 보충모집하니까
용 있고 850 넘을까 말까 뿐이야


18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08:19:50.21 ID:KBVTFMLZ.net
logs의 중앙값 참고가 안된다고 말하는 놈이 있는데
각 직업별 중앙값을 더하면 대부분 클리어 목적 파티DPS 6000~6100가되니까
참고가 된다고 생각해


18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08:32:32.97 ID:mz8leGtm.net
>>186 
백마는 70넘으려면 1페 전력공격이나
1페에서 10초정도 회복에 돌리고 3페에서 조금 공격 넣는 정도야
여왕벌에겐 좀 빡신 숫자인 경우도 있어


19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08:40:23.07 ID:KBVTFMLZ.net
>>188 
애초에 여왕벌이 3층 클리어 중앙값을 낼려고 하는게
우습지 않냐?


20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08:47:33.89 ID:mz8leGtm.net
>>196 
덧붙이면 최고치는 낼수 있긴한데 루프 두번째 질식 이후는
여왕 학자님에게 힐 전부 맡겨두면 생각외로 가능한 수치야
백마 공격이 전부 맞기만 하면 학자보다 DPS 높기도 하고

랄까 더 카운터힐 하고 싶다구
이번 레이드는 긴장감이 없어서 힘들어


19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08:35:58.14 ID:0V0YbBU9.net
중앙값은 커뮤니티 보정이고 나발이고 없으니까ㅋ
현실을 보자구ㅋ


19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08:39:39.57 ID:0Jf2C4SY.net
바보는 이해못하고 있지만 중앙값은 3층 안정화 4층 클리어에 필요한 수준이야
시간초과나 겨우 잡을 최저한의 화력 따위 의미 없다는걸 깨달으라구


24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0:21:56.78 ID:fzdMrEFf.net
전제가 제각각이야. 쓰레드적으론 클리어 목적 수치를 표시해둬야 할 것을
복수 클리어 경험자가 섞인 중앙값을 가져와서 이정도는 나온다고 말해도 말야ㅋ


24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0:26:03.24 ID:C+79WeHN.net
버스든 뭐든 fflogs는 적어도 그 층을 클리어한 녀석들만의 데이터 Only 인데
거기서 중앙값 내면 문턱이 높을 수 밖에 없어ㅋ
클리어 기준치란건 각 직업의 최저치라구?ㅋ
그걸 기준으로 나오지 않는 녀석의 부분만큼 커버할 뿐이야


25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0:37:33.64 ID:hFERDASN.net
어쨌거나 FFlogs는 이런 의논이 가능한게 좋아
다음 고정 멤버 재편은 이걸 보면 한방에 우량 멤버 알 수 있고


27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1:01:22.06 ID:wxnNxtWd.net
http://www.fflogs.com/statistics/7#dataset=0&boss=20 

FF14_SS0523


3층 최저치는 이거라구? 이걸 목표해서 3층 클리어 될거라고 진심으로 생각하고 있는거야?


27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1:02:49.21 ID:VPG8uD0l.net
1층 보스조차 못 잡아ㅋㅋㅋ


27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1:06:25.46 ID:2krgpt0I.net
딜러의 최저치론

몽 926 
용 797 
흑 781 
닌 819 
소 812 
기 753 
음 593 

이건...


28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1:32:02.59 ID:3xlCmEQW.net
>>273 
클리어 가능한데 우리 기공 이것보다 낮아ㅋ


27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1:11:28.06 ID:hiRBELo6.net
한 명 이라도 있으면 "갑자기 일이 생겨서" 레벨이야


27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1:24:50.26 ID:tCANtFbX.net
내가 만든 최강의 3층 클리어 목적 파티 기준 DPS
맨탱 600~650 
섭탱 700~750 
힐러 300~350 
몽크 1150~1200 
류상 1100~1150 
닌자 1050~1100 
캐스 1050~1100 
음기 950~1050


28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1:32:30.72 ID:0P3Ho1t4.net
>>276 
맹탱섭탱 50 낮음 흑마 50 낮음 음유 50 높음(노래에 따른 변동을 고려하면 900~1000)
나머진 그정도


29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1:38:39.29 ID:VjjvWYDV.net
맨탱 650~700 
섭탱 750~800
힐러 300~350 
몽크 1150~1200 
류상 1100~1150 
닌자 1050~1100 
캐스 1100~1150 
음유 870~1000 
기공 890~1050 

의견을 정리하면 이건가


29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1:42:13.82 ID:2krgpt0I.net
>>290 
이거 3층 눈금으로 제법 괜찮을지도 몰라


29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1:44:04.10 ID:fFwQyUC4.net
힐탱은 합계로 해둬
공격 모드 맨탱으론 후반 거의 공격 못한다구


29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1:46:10.25 ID:3xlCmEQW.net
왜 나머진 폭이 50인데 음기는 100이상 있는거야ㅋ
용기사 효과 장난 없네


30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1:53:47.05 ID:cwuKT7Fj.net
>>296 
변동폭50+류상100
류상은 커뮤니티에선 최강


29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1:46:38.68 ID:C+79WeHN.net
3층 클리어 눈금

맨탱 650 
섭탱 800 
힐러 350 
몽용 1100 
닌자 1050 
캐스 1050 
음기850~950 

이게 최저치


31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1:59:17.85 ID:4ixb797t.net
>>297정도 내면 클리어 할수 있어
탱힐은 그 합계치 안에서 환경에 따라 개별로 오르고 내리고 해도 상관없어
딜러는 그것보다 전체적으로 조금 더 플러스거나 한명이라도 기준보다 높은 사람이
섞여 있으면 전체의 안정감이 커지는 분위기가 됨
29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1:48:19.96 ID:hFERDASN.net
전사 고작 이정도? 라는 생각이 드는데
아무리 봐도 100 더해도 될 정도인데


32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5:14:18.39 ID:dRRZCZgQ.net
>>298 
그야 장비 맞추고 우리편 신경 안 쓰고 미쳐 날뛰면 4자리는 껌이지만


32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3:53:40.66 ID:8xKykMvD.net
클리어 가능하면 뭐든 상관없어


33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 2015/10/14(水) 15:24:22.32 ID:6KEbH1hsv
마치 fflogs의 중앙값이 실제 게임안의 중앙값이라고 착각하는 놈들이 많은데
거기에 데이터 올리는 시점에서
어느 정도 자신 있는 놈들이 많을 테니까
그 사이트의 「중앙값」은 현실보다 한단계 높다고 생각하는게 좋아


33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5:26:52.21 ID:sQ7obKHR.net
logs 에서 1200은 act상에선 1240은 나오니까

fflogs 의 존재 알고 있고 거기다 업로드 할 정도의 놈들은 DPS 높으니까
딱 적당한 핸디캡이 아닐까? 기준으로는






35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7:59:38.43 ID:fVBGWfyQ.net
http://www.fflogs.com/statistics/7#dataset=50&boss=21&class=Any 
4층 딜러 중앙값

     중앙값           MAX치 
몽   1341.5       1535.4 
용   1224.4       1426.6 
흑   1141.2       1406.3 
닌   1136.0       1322.0 
소   1071.1       1222.7 
음    970.5       1253.7 
기    962.7       1188.7 

격리 1번당 DPS-20  
소환사 넣고도 클리어는 가능한데 흑마보다 -70정도 다른 딜러에게 부담시키지 않으면 안돼
중앙값 못 뽑은 딜러는 짜르면 4층도 여유


36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8:07:48.79 ID:fVBGWfyQ.net
4층 DPS는 격리 말곤 DPS에 영향 없어

자살 쇠약도 하는 직업이 거의 정해져있으니까 중앙값으로 문제 없어
4층에서 DPS 못 뽑는 딜러는 짜르는게 클리어로 가는 지름길


36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8:09:30.98 ID:IgDwRv7f.net
격리 따위 올 타이밍, 직업에 따라 떨어지는 DPS량이 다르니까 감소량을 수치화 하는건 무리


36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8:12:21.89 ID:fVBGWfyQ.net
>>365 
넉넉잡아 1회 -20이나 해둔 거겠지

용으로 격리 3번이면 1224-20x3 이니까 1164 으로 괜찮아
이정도 수치는 나오니까


36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8:14:15.42 ID:IgDwRv7f.net
>>367 
20으론 작다니까


37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8:16:28.83 ID:fVBGWfyQ.net
>>369 
안 작다니까
전부해서 12분~13분 동안의 DPS-20이니까
격리 시간 생각해


37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8:16:54.27 ID:XKvE1Cz9.net
>>367 
격리 1번에 40-50 정도야
20은 아무리 그래서 아니야

격리에서 돌아와도 때릴 놈이 없거나 하면
DPS 더 떨어지니까 숫자로 보는것보다 파티전체의 시간을 봐야해


37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8:18:21.79 ID:fVBGWfyQ.net
>>372 
그거 클리어까지 안 간 짧은 시간 동안 40-50이겠지
12분 이상 하면 결국엔 -20정도로 맞춰져


36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8:12:46.06 ID:XKvE1Cz9.net
몇번이고 쓰지만
4층은 3페를 쫄1로 잡고
최종 페이즈의 오프닝 모탈이 6분 20초 이내에 착탄하면 꺨 수 있어


37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8:16:09.89 ID:Y0RjEcS9.net
격리는 거의 버프 끝나가는 타이밍에 오면 50은 떨어져


38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8:43:23.16 ID:pFc3YQKb.net
시간초과 간당간당하게 클리어라면 격리는 많이 잡아도 1회 -25 정도겠지
산수 해봐


38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8:44:39.81 ID:fVBGWfyQ.net
그러면 그냥 많이 잡아 격리-30으로 됐어
중앙값이니까 중앙값의 사람들도 격리 당했을지도 모르는 수치인데 말야


39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9:57:30.82 ID:1PinzNSm.net
>>386 
흑마보다 소환이 주변 DPS 내니까 말야
부활로 딜러나 서브탱이 누워있는 시간도 줄일 수 있고 쫄 잡으면서 보스도 칠수 있어


43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5(木) 01:13:02.75 ID:4cJRBGUY.net
그냥>>386로 괜찮잖아
이정도도 못 내는 녀석은 버스받는거나 마찬가지야 4층은


36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FF14 2015/10/14(水) 18:10:04.19 ID:fVBGWfyQ.net
4층의 힐러랑 탱DPS는 
디스코이트나 스트랩타겟 등 DPS 참고가 안되니까
딜러만 4층 보면 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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