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판14】점성술사는 엔드컨텐츠에서 못 쓸 정도는 아닌데 왜 주캐로 하는 사람이 적은걸까? 【스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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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ワッチョイ 13e6-87cp) 2016/05/22(日) 00:30:24.87 ID:c7Deak100.net

옛날 점성은 쓰레기 맞는데
지금은 그냥 좋아

24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ワッチョイ 980e-PMnX) 2016/05/22(日) 20:29:50.17 ID:YXZRFfa30.net
>>247 
그야 옛날에 비하면 좋겠지만 지금 이상태로는 3.4 엔드 컨텐츠 조기공략에 채용될 일이 없는건 변함 없어

25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スプー Sd78-MTTD) 2016/05/23(月) 07:31:01.51 ID:EyLrLH/9d.net
>>249 
월드 서드 팀에서 점성 썼잖아

25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ワッチョイ 6539-MTTD) 2016/05/23(月) 07:36:05.46 ID:xDT0rj5W0.net
>>249 
채용되고 있는데

25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ワッチョイ f849-KSPO) 2016/05/22(日) 20:34:20.36 ID:Ws7gXd6L0.net
율동편에서 점성 넣고 깬 고정팟은 일단 점성 쓰겠지
점성 최대의 적은 뜬소문이니까
채용하는 파티가 확 늘어나지 않는 이상 인식이 크게 바뀌지는 않을거야

25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ワッチョイ b02e-xKv1) 2016/05/22(日) 20:36:32.63 ID:VmCDbgq90.net
레이드 파인더로 백점 조합이 걸려서 학자모드 점성이 얼마나 쓰레긴지 모두가 알게 될 날을 기대

25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ササクッテロ Spbd-PMnX) 2016/05/22(日) 20:46:40.53 ID:5KmP1pH1p.net
아무리 그래도 엔드 조기공략 채용률이 낮은건 뜬소문 때문은 아니지
성능 자체가 클리어 후 타임어택이나 PvP에선 강하지만 조기공략엔 안 맞을 뿐이야

25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ワッチョイ bd59-xFql) 2016/05/22(日) 21:04:33.68 ID:oz/Plr8R0.net
뭐 레이드 파인더도 점성으로 갈 생각이지만 백점이 걸려도 난 모른다구
랄까 유저수로 봤을때 점성으로 매칭 걸면 거의 대부분 백점 이겠지만ㅋ

25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ワッチョイ 91ed-xKv1) 2016/05/22(日) 21:31:18.16 ID:UOpxmPh00.net
뜬소문 때문에 피해본게 없다곤 말 못하지만 최대의 적 까지는 아니야

25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ワッチョイ 71e2-MTTD) 2016/05/23(月) 01:58:10.38 ID:ZbySUQ0H0.net
율동을 점성넣고 깬 팀은 그 점성이 백마로 옷 갈아입고 도전할거라 보는데(명추리)

25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ササクッテロ Spbd-PMnX) 2016/05/23(月) 09:29:44.53 ID:Ykn3LA+Vp.net
그 점성 클리어 영상때문에 괜히 더 백학이랑 비교당하고 reddit에서「대단해 하지만 클리어 목적이라면 백학이 더 좋아 보이는데 이거」라는게 결정적이었다고 보는데...
애초에 점성이 정말로 더 좋다면 후발주자들이 안 쓸 이유가 없어
사실은 엄청 좋은 직업이지만 아무도 안 쓰는 직업이라니 라이트 노벨에 나오는 설정도 아니고

25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ワッチョイ 91db-MTTD) 2016/05/23(月) 09:36:17.95 ID:wiuI23GB0.net
압도적으로 유저수가 많은 백마 유저들이 굳이 점성을 키우는게 귀찮았단거 뿐이겠지
reddit 에서도 그렇게 부정적인 의견은 거의 없었던거 같은데

점성 스레드에는 왜 이렇게 점성이 불우한 직업이어야만 한다고 생각하는 놈들이 많은걸까

26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ササクッテロ Spbd-PMnX) 2016/05/23(月) 10:22:28.62 ID:Ykn3LA+Vp.net
>>259 
아니 점성이 유행을 안했다는 이야기를 하고있을 뿐이지 딱히 부정당했다고는 한마디도 안 했는데...

왜 점성 스레드에는 점성 사실은 좋은데 잘 안쓰이고 있는걸로 몰아가는 놈들이 정기적으로 나오는걸까
3.07 이전부터 있어서 이 종파

26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ササクッテロ Spbd-KSPO) 2016/05/23(月) 09:38:14.38 ID:s71LFbnYp.net
딱히 좋진 않아
지금까지 후보에도 안 오르던게
백마랑 비슷한 선택지로 올라왔을 뿐
기공처럼 누가봐도 좋은게 아니라면 유저 안 늘어

26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スプー Sd28-jJMs) 2016/05/23(月) 09:44:15.42 ID:MOs8du+td.net
굳이 조작도 편하고 익숙한 백마를 버리고까지 쓸 이유가 없을 뿐

27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ブーイモ MM31-ZXL4) 2016/05/23(月) 11:26:31.83 ID:B5sCMX5mM.net
공략시엔 안정적인 회복이 요구됨
불안정한 지원능력이 아니라

27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ササクッテロ Spbd-PMnX) 2016/05/23(月) 11:53:30.43 ID:rU6MP9Sxp.net
뭐 엔드 해본적도 없는 사람이 「점성을 쓰면 부족한 딜을 채워줄수 있을거야」 라고 착각하는것도 이해는 해
애초에 그런 컨셉이기도 했으니까

27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スプー Sd28-jJMs) 2016/05/23(月) 12:35:54.38 ID:MOs8du+td.net
백마로 깨고 심심해서 점성으로 깨는 유저들도 많기 때문에 주클로 보면 유저수 엄청 차이나

27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ササクッテロ Spbd-KSPO) 2016/05/23(月) 12:58:43.30 ID:s71LFbnYp.net
왜 이렇게까지 유저수가 차이나는가 하면
역시 3.0 산업폐기물 성능이 모든것의 원흉

30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ワッチョイ 4564-7Gsa) 2016/05/23(月) 22:44:51.72 ID:trrpM3Gl0.net
>>276 
밸런스 조정이 단계적으로 들어간것도 아쉬워 지금 말해봐야 무슨 소용이겠냐만은
3.07에서 3.2수준의 버프가 있었더라면 지금보다는 유저수 격차가 덜 났을거야

그리고 직업 컨셉이 너무 많이 뒤틀렸어
카드랑 스탠스라는 2대 컨셉이 완전히 보너스 요소가 되어 버리고 3.2에서 어글 관리가 필요 없는 느낌으로 바뀌었는데 그건 버그 수정 레벨의 이야기지 애초에 점성 유저들이 하고 싶었던 니즈랑 전혀 일치하지 않아

결국 대부분의 유저들은 카드랑 스탠스가 점성의 컨셉이라 인식하고 있으니
그 부분이 버프받지 않는 한 유저가 늘어날 일은 없을거야

27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アウアウ Sa89-PMnX) 2016/05/23(月) 15:01:58.29 ID:3Ti1fMvfa.net
원래부터 쩌는 PTdps를 더 쩔게 하고 싶으면 점성이 좋으니 타임어택 수요가 있어
원래부터 후진PTdps를 필요 dps까지 채우고 싶으면 점성이 나쁘니 공략 수요가 없어

28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ワッチョイ f0b3-G0cz) 2016/05/23(月) 17:41:59.67 ID:+aHmlqgi0.net
랜매로 극 야만신 돌때 운 좋으면 아제마・오쉬온만 나올때도 있는가 하면
몇번이고 다시 뽑아도 안 나올때도 있으니 킾 하는 시간 같은게 문제가 아냐
확률에 좌우되는 직업이 엔드 공략에 적합할리가 없어

28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ワッチョイ 4551-xKv1) 2016/05/23(月) 17:49:32.15 ID:uM/UBQGM0.net
그러면 공략엔 안 맞지만 타임어택엔 맞고 PvP에서는 원탑으로 강함
이라는게 점성술사라는 직업의 개성이나 특색인 거겠지

28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ササクッテロ Spbd-PMnX) 2016/05/23(月) 17:57:35.36 ID:rU6MP9Sxp.net
하지만 그래선 너무 틈새 시장이라 쓰일곳이 거의 없지않나
PvP도 조만간 밸런스 조정 한다고 했고

28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ワッチョイ 4551-xKv1) 2016/05/23(月) 18:18:36.56 ID:uM/UBQGM0.net
>>286 
딱히 문제 없지 않나?
범용성보단 특정 상황에 특화된 편이 더 재밌어
랜덤(웃음)도 포함해서
추가 직업이기도 하고

28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ワッチョイ bd08-XJ95) 2016/05/23(月) 18:09:02.95 ID:dxFLJ6RE0.net
무조건 광역 아제마만 나오는 디버그 모드라고 해도 최대 +2.5%니까 말야
거기다「아제마 지속 시간 동안 파티 멤버가 공격을 계속 할 수 있는 상태」라는 조건을 클리어 했을때의 이야기
실제론 기믹 처리나 장판 회피 때문에 공격 못 하는 시간이 어쩔 수 없이 발생하니까 말야
확정 광역 아제마라도 2% 정도겠지
하지만 현실은 무조건 아제마,오쉬온이 나오는것도 아니고
점성을 넣어서 오르는 DPS는 평균적으로 0.5% 도 안 되는게 현실 아니냐?

29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ワッチョイ 91ed-xKv1) 2016/05/23(月) 19:58:21.23 ID:Bmqkqfh00.net
>>287 
킾,로얄로드,성천대항 을 풀로 활용하면 아무리 그래도 1% 운이 좋으면 2% 가까인 늘어나지 않을까
반대로 운이 나쁘면...말할 필요도 없겠지만

다만 이걸로 백마라면 불가능한 딜체크를 압도적인 차이로 넘어갈 수 있는가 하면 사실상 무리
카드에 너무 큰 기대를 갖지 않는게 좋아

29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ワッチョイ 5b39-MTTD) 2016/05/23(月) 20:21:09.49 ID:Zke/UuN70.net
점성은 지금 4층처럼 힐러가 공격 못 하는 곳에서의 DPS 보조역으로는 우수해
MP를 안 쓰고 DPS를 올려줄 수 있고 점성 자체의 MP 효율도 좋아
백마랑 다르게 뎀감 스킬도 2개나 있고

4층에 관해서 말하면 일장일단으로 백마랑 점성은 거의 비슷비슷하다고 보는데
성능이 비슷하다면 굳이 손이 바쁜 점성으로 갈 필요성이 없지 않나?라는게
지금의 클리어 유저 수가 말해주는 거겠지
진지하게 레이드 하는 놈들 중에서 처음부터 점성으로 간다! 라는 경우는 거의 없었어

29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ササクッテロ Spbd-7Gsa) 2016/05/23(月) 21:01:23.90 ID:KnnOE9oCp.net
정말로 성능이 비슷하다면 1층부터 4층까지 거의 같은 비율의 추이가 나와야겠지
수가 아니라 비율

29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ワッチョイ f0b3-G0cz) 2016/05/23(月) 21:09:09.03 ID:+aHmlqgi0.net
아쉽게도 비슷한 성능이 아니야w 
그리고 점성이 유일하게 더 유리한 곳은 4층 막페의 ㅇㅇㅇ 부분 뿐
그 외엔 백마가 그냥 더 편해

29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スプー Sd28-jJMs) 2016/05/23(月) 21:09:27.18 ID:MOs8du+td.net
성능차이는 놔두고 백점 둘 다로 클리어 한 놈들을 점성 유저에 넣지 말라구
뒷층에 갈 수록 절대수는 티끌 수준

29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ワッチョイ 980e-PMnX) 2016/05/23(月) 21:42:47.66 ID:gDCatdmz0.net
확실히 4층 logs에서 처음부터 점성이었던건 6할 정도네...

점성 4층 클리어 데이터 수 23

4층 클리어 점성의 첫 클리어 직업 내역
점13 
백7 
학1 
불명2 

확실히 점성으로 클리어한 기념으로 올린 유저들도 있으니 더 적겠네
그렇게 생각하면 점성 비율은 유감스럽게도 거의 없는거나 마찬가지네...

29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ワッチョイ 91ed-xKv1) 2016/05/23(月) 22:10:41.84 ID:Bmqkqfh00.net
오차로 눈감아주기엔 너무 큰 차이가 데이터로 확실히 나와버리니까 말야
점성이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겐 좀 그런데 백학에 비해서 나쁘지 않다고 계속 말하고 싶으면
개발팀급의 정보나 세세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하지 않으면 「망상 ㅅㄱ」로 끝날 뿐이야

다만 이 이상 버프시켜주면 이번엔 「백마 무쓸모」가 되어버릴텐데
파이널 판타지 인데 대표 직업이라고 말해도 좋은 백마가
쓰레기 취급 받는건 개인적으론 좀 그래서 그냥 이대로가 좋아
안좋다 라는것도 어디까지나 영식 후반층 까지 갔을때의 이야기잖아

29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ササクッテロ Spbd-7Gsa) 2016/05/23(月) 22:20:21.36 ID:KnnOE9oCp.net
백마모드 점성이랑 백마간의 차이가 문제가 아니라구
계속 나오는 이야기지만 학자모드 점성과 학자간의 넘을 수 없는 차원의 벽은 도대체 뭐냐구
이미 개발팀도 포기한 상태냐?

29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ワッチョイ 4551-xKv1) 2016/05/23(月) 22:21:10.45 ID:uM/UBQGM0.net
녹턴은 학자모드가 아니라 PvP모드라는게 정답

30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ササクッテロ Spbd-KSPO) 2016/05/23(月) 23:07:40.84 ID:s71LFbnYp.net
쩔딜 딜러한테 지속시간연장 아제마 성천 등등 다 걸어주고
이 파티의 딜은 너에게 맡긴다! 부탁해!
할 때가 제일 즐거움
카드라는 이름의 신뢰를 걸어주는 감각

30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ワッチョイ 6539-7Gsa) 2016/05/23(月) 23:56:07.86 ID:znu+W3I80.net
점성 모션이 귀여워서 키웠는데 인던에서 슬로우나 스턴이 없는것도(있긴 있지만) 은근히 괴로워
하지만 스킬을 다양하게조합해서 진가를 발휘하니까 즐거워

31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ワッチョイ 71e2-MTTD) 2016/05/24(火) 01:23:14.36 ID:04qixQLa0.net
닌자 광역 버프,음유 전반적인 버프가 이미 확정
학자모드 점성은...? 개발팀은 logs 보다 더 정확하고 세세한 데이터를 보고 있을텐데
버프가 없다면 이미 점성은 버려진거나 마찬가지

31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ワッチョイ 32f1-xKv1) 2016/05/24(火) 01:29:26.62 ID:WCwE8RWK0.net
애초에 학자가 너무 좋으니 어쩔 수 없어

31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ワッチョイ 3b03-MTTD) 2016/05/24(火) 04:51:56.52 ID:e6Hijq8Q0.net
확장팩을 사야만 쓸 수 있는 직업인데
처음부터 고를 수 있는 무료 직업보다 약하다니 말도 안돼
개발팀 장사할 생각이 없나

32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スプー Sd28-XJ95) 2016/05/24(火) 06:52:39.48 ID:CgTpnMFgd.net
거기다가 2.x 메인퀘스트 전부 다 끝내야 만질 수 있으니까 말야
확장팩 사고 아무 직업이나 30 찍으면 고를 수 있게 해줘도 좋았을텐데
……라고 생각했지만 당시 성능을 생각하면 못 고르게 하는게 정답이었을지도 모르겠네w

32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ワッチョイ d021-qEgA) 2016/05/24(火) 11:52:15.38 ID:Uza5QN790.net
카드가 랜덤만 아니었어도 지금보다 더 좋고 재미도 있었을텐데
뭐 대신에 음유나 백마가 관짝에 들어갔겠지만

32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アウアウ Sab5-7Gsa) 2016/05/24(火) 12:03:19.66 ID:jUmFaUQWa.net
카드가 랜덤만 아니어도 좋을 정도면 애초에 유저수가 백학이랑 이렇게까지 차이 안 나
학자모드는 말할 것도 없고 백마모드도 백마에게 완패

32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ササクッテロ Spbd-PMnX) 2016/05/24(火) 12:26:18.95 ID:9rnVV9Zwp.net
점성을 해서 본인에게만 부담이 걸리면 그나마 다행이겠지만 파티멤버의 움직임에도 영향을 주는게 어려워
익숙해지면 그만이라는 사람도 있는데 이미 익숙한 백마의 인기가 높은건 당연

32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ブーイモ MM28-MTTD) 2016/05/24(火) 12:59:25.99 ID:xr2xraIrM.net
예를들어 야만신전이나 보이드에서 운 좋게 광역 아제마를 몇번이고 뽑아봤자
지금은 그냥 자기만족일 뿐이야
팀원들 딜을 올려줘서 뿌듯해!! 일 뿐
애초에 딜이 필요하면 학자로 가면 그만

그렇다고 아제마 걸었을때 딜상승을 눈에 보일 정도로(받은 상대도 느낄 정도로)올려버리면
아제마 전제로 밸런스 조정이 들어가니 다른 직업은 관짝
운 좋게 아제마가 연속으로 나와서 깼다 따위 용서 할 수 없어
그럴거면 애초에 서포팅 직업을 안 만들던가

33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アウアウ Sab5-7Gsa) 2016/05/24(火) 13:09:58.72 ID:jUmFaUQWa.net
>>329 
카드로 다른 사람이 눈에 띄게 강해지니 점성 본인의 딜이나 회복은 낮게 설정했습니다 라면 이해하겠는데
실제론 카드 성능도 구리고 본체 성능도 구리니까 웃어 넘길 수 없어

33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ササクッテロ Spbd-KSPO) 2016/05/24(火) 14:57:09.50 ID:Hr9gHjg9p.net
나는 Act로 누구한테 카드를 걸어줄지 판단하고 있는데
미터가 안 넣은 유저는 카드도 랜덤인데 누구한테 걸어줘야할지도 찍어야 하니
솔직히 제대로 된 직업이라고 보기 어려워
설마했던 미터기 필수 직업

34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ワッチョイ f0b3-G0cz) 2016/05/24(火) 15:14:17.91 ID:Fpiu+54q0.net
카드 쓰는게 재밌어서 연구하는 보람은 있는데 파티 멤버한테 부담을 주는것 같아서 미안해

36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ワッチョイ c9d3-MTTD) 2016/05/24(火) 20:10:56.91 ID:FAd5wgge0.net
전투중에 백학모드 언제든 바꿀 수 있게 해줘
이게 가능해야 겨우 쓸만한 정도

37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ブーイモ MM28-ZXL4) 2016/05/24(火) 20:43:55.87 ID:JILeXK0EM.net
Lv70 스킬로 지속시간동안 백학모드를 동시에 쓸 수 있는 스킬이 생길지도

37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ワッチョイ 13e6-87cp) 2016/05/24(火) 22:10:41.76 ID:D6Ijs6Pb0.net
점성은 랜매용
백백이나 학학이면 좀 그렇지만 점점은 문제 없어

42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ワッチョイ 7b39-khAS) 2016/05/26(木) 22:10:13.13 ID:1dSRs9000.net
근데 실제로 점성으로 4층 클리어 한건 극 소수 뿐이잖아...

42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ワッチョイ e3ed-kHkB) 2016/05/26(木) 22:31:53.83 ID:1P4ZqvjG0.net
>>420 
왜 그럴까?

43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ガラプー KKff-qg54) 2016/05/27(金) 05:18:04.13 ID:Wbu/DcOpK.net
>>422 
예를들어 학자는 레이드 필수 직업이라고 말하고 커뮤니티나 게임내에서도 좋다고 이야기 하고
실제로 잘하는 학자는 엄청 좋고 절대불가결인 존재야 굉장히 축복받은 성능을 갖고 있어

하지만 공팟이건 고정팟이건 항상 학자는 부족하고
초코보섭 조차 모자라 다른 서버는 남은 자리 학자1 로 2시간 기다리기도 해
사기 직업만 하는 사람도 많고 육성시간도 충분히 있었으니
학자 60 만렙 찍은 유저들도 많을텐데 엔드에선 항상 학자 부족
왜 그럴까?

이 질문의 답을 안다면 그 질문의 답도 알 수 있어
스펙상으론 충분히 실력을 발휘 가능하게 된 점성이 왜 적은지... 그 답을 말야

42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ワッチョイ 83db-fPDJ) 2016/05/26(木) 22:44:56.50 ID:hZcXbBgb0.net
영식관련 스레드를 보면 한눈에 알 수 있어
그리고 이제와서 강력한 버프를 달라는 놈들이 많은데
업데이트 초기에 버프 강화를 포기하고 짝퉁 백마로 편한길을 선택해놓고 이제와서 뭔 소리야
다음에 신규 힐러가 버퍼형 힐러면 너희들 절대로 쓰지 마라?
지금처럼 아무런 메리트도 없는 직업이 늘어나봐야 곤란하다구

44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アウアウ Sa7f-Rosj) 2016/05/27(金) 09:31:07.99 ID:uyRvPqBUa.net
광속,궁합,운명의 고리 30초씩 쿨 줄여주면 좋겠는데

44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スプー Sdff-irWt) 2016/05/27(金) 09:39:15.67 ID:/VwP8fzCd.net
학자처럼 병신이나 여왕벌도 쓸 수 있는 직업으로 해주면 좋겠는데

44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ブーイモ MMff-khAS) 2016/05/27(金) 11:33:24.99 ID:wWHn8grvM.net
이럴거면 회복부터 공격까지 전부 랜덤 카드로 해버리자구
랜덤인 대신에 회복 카드는 광역・풀 회복・MP 소비 없음 등
공격 카드는 딜러를 능가하는 미친 공격력
버프 카드도 기본적으로 광격 가능・공격력300%증가 라던지
그리고 뽑으면 강제 클리어 카드도 1장 넣어두고

45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ワッチョイ e3db-khAS) 2016/05/27(金) 13:02:02.22 ID:tPqIoA5n0.net
요정도 매크로나 마우스 연타버튼 쓰면 그만이고
성전은 모든 힐러가 다 똑같고
특별히 학자만 조작량이 더 많다고 생각하진 않아
결국에 힐러는 정해진 타임라인에 맞춰서 스킬 누를 뿐이고
캐스팅 중에 채팅 할 정도로 여유 있다구

그런 점에서 점성은 30초에 한번씩 일일이 카드를 뽑고
나온 카드에 맞춰서 상황 판단을 해야하니까 피곤해

45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ワッチョイ 1339-SNRC) 2016/05/27(金) 13:02:57.25 ID:sI36zRuu0.net
단순히 카드 스킬수만큼 손이 더 가고 그 시간동안 공격도 못 하고

45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ササクッテロ Sp7f-Qhv4) 2016/05/27(金) 13:06:21.05 ID:BvrMHqFgp.net
30초에 한번씩 즐겁고도즐거운 운명의 카드뽑기 시간이 고통스럽다면
그냥 백마나 학자 하는게 더 편하겠지

45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ワッチョイ e3db-khAS) 2016/05/27(金) 13:17:46.69 ID:tPqIoA5n0.net
뽑은 카드를 보고 다시뽑기 할 지,킾 할 지,쓸 지,로얄로드 할 지 고민하고
다시뽑기로 나온 카드를 보고 또 10초 이상 카드를 노려보면서
손이 멈춰있는 여왕 점성 지켜보는거 좋아함
나는 효율충이라 한순간이라도 손이 멈추는걸 싫어하지만






인용처:http://awabi.2ch.sc/test/read.cgi/ogame/1462216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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