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판14】소환사의 개선점이나 문제점을 적어 봄

반응형


250: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4/12/22(月) 03:50:43.77 ID:TsthdV+h.net
소환의 문제점

・에기에 식사 효과 미적용
・에기 생긴게 안 귀여움
・캐스터인데 필요 명중력이 높음
・안 화려한 도트가 메인 딜링 더불어 딜도 딜러중 최하위
・순발력 범위딜 부족
・제한 시간내에 쫄을 빠르게 잡아야 하는 기믹에 불리
・전염의 확산제한
・바이러스 내성
・생존기 전무
・MP가 부족함 부활할 MP따위 없음
・평타를 쳐야함
・점화가 쿨타임에 비해 위력이 후짐
・에기의 공격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건 왜인지 마법 시전 속도가 아니라 스킬 시전 속도
・장비에 붙어 있는 마법 시전 속도에 전혀 메리트가 없음
・바하, 시학 장비엔 마법 시전 속도가 덕지덕지 붙어있음
・트라이 어쩌고 라던지 광휘의 방패라던지 존재가치가 전무한 스킬이 존재

미친거 아니냐?
259: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2014/12/22(月) 04:48:21.06 ID:yRUUifk3a
>>250
근데 소환사 최강이라 불리우던 시절도 있었잖아ㅋ
시간이 지나면서 다들 현실을 깨닫게 된 건가
253: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4/12/22(月) 04:17:23.84 ID:ZEWZOn8E.net
>>250 
나카무라 형님도 그랬지만 소환은 죽으면 MP가 0이라 「소환수가 없음 = 공격 수단 자체가 없음」 이것도 추가
나카무라 유이치 : 산크레드의 성우이자 파판14 하드 플레이어로 유명. FF14관련 이벤트에 종종 게스트로 참가해 요시다에게 불만을 거침없이 말해 유저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음
283: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4/12/22(月) 09:16:38.25 ID:s1Kxvcdc.net
>>250 
이런건 공홈 포럼에 올리라구
254: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4/12/22(月) 04:25:41.04 ID:TsthdV+h.net
>>250 
어차피 다른 직업도 TP나 MP 문제는 존재하잖아
다만 같은 법사인 흑마가 블리자가로 간단히 MP를 회복하는건 솔직히...

소환은 순환 없으면 펫도 못 꺼내고
있다고 해도 펫 꺼내고 나면 MP가 남아나질 않는다구
255: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4/12/22(月) 04:30:20.42 ID:Y3C5LKQY.net
>>254 
MP620→소환532 남은100엔의행복
252: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4/12/22(月) 04:09:04.10 ID:VYdj4GVG.net
에기 명중은 마법취급으로 좋지 않냐

식사도 적용 안되면서 물리 수준을 요구한다는건 좀 이상하지 않냐
그거 때문에 쓸데 없이 명중이 오버 된다구
257: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4/12/22(月) 04:40:23.12 ID:VYdj4GVG.net
에기 개성을 더 살려서 상황에 따라 고를 수 있게 해주면 좋겠는데

가루다 꺼내면 범위 MP회복 이프는 TP 타이탄은 HP 처럼
버프 거는 직업 노선이 좋지 않냐
305: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4/12/22(月) 18:15:53.54 ID:EU8sv0Pe.net
밸런스 이전에 무기가 책인거부터 어떻게 해라구ㅋ
조디악웨폰 만들어도 전혀 티가 안 나는건 치명적

천구본같은 눈에 띄는 이펙트를 책에 추가해달라구
새로운 무기에 대한 욕구가 전혀 안 생겨
309: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4/12/22(月) 19:03:27.59 ID:bt86sgFq.net
>>305 
소환도 그냥 지팡이로 하자구
10의 유우나도 지팡이로 소환사잖아
198: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2014/12/21(日) 19:37:12.51 ID:nUT5XEBYj
3.0까지 수정 없다던데 진짜냐?
개발팀 소환사에 무슨 원한이라도 있는거냐?
3.0까지 이대로라면 소환 멸종한다구
199: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4/12/21(日) 19:32:28.81 ID:wyj2dokI.net
나카무라신님 "약하지 않나요?"가 아니라
고정팟 소환이 약한데 무땅 버리고 오라고는 말 못해
라고 말했으니까 말야 진짜 신이야
200: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4/12/21(日) 19:33:22.98 ID:7tM+C002.net
에기는 적어도 쵸코보 정도 사이즈로 크게 해주면 안 되겠냐
201: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4/12/21(日) 19:34:07.81 ID:34GZ29Ol.net
트라이디재스터도 3.0 까지 수정이 없다는건 이미 버려진거나 마찬가지
3.0 되고 신스킬로 밸런스를 잡을 생각인가
226: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4/12/21(日) 23:00:43.63 ID:eoz/3s8I.net

소환사가 평타를 치는게 당연하게 되었는데 근본적으로 문제가 있지 않냐?

슬슬 근딜처럼 달라 붙어서 책 모서리로 패는게 정석인것부터 어떻게 해라구

대부분의 스킬에 캐스팅이 필요한 흑마와는 달리 루인라 같은 즉발기가 많은 소환은 캐스팅 없이 글쿨이 도는 동안 몹에게 달라 붙어 책 모서리로 몹 머리를 찍어서 딜을 올리는게 하나의 테크닉으로 존재함
307: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4/12/22(月) 18:18:36.00 ID:Ba5OZGBq.net
고정팟에서도 다른 직업은 버프 받았는데 소환은 은근히 너프 뿐이라 불쌍해 보여
네타라기보다 진짜로 동정해서 더 슬픔
302: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4/12/22(月) 16:59:01.52 ID:ZEWZOn8E.net
포럼도 뜨거워 졌네
너희들 화이팅
166: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4/12/21(日) 17:09:57.88 ID:yZ7RU5Ks.net
소환은 유틸면이 강하다는 인식 때문에 딜이 약한건 당연하다는 인식이 있는데
까놓고 말해서 유틸도 제일 후지지다구

몽크>지능 10%감소、타격 저항력 감소
닌자>베기 저항력 감소、질타、받는 데미지 10% 증가

용기사>찌르기 저항력 감소
음유>노래로 MP나TP를 회복 마법 위력 10% 증가
흑마>장벽,마배리어
무력화구원
소환>눈눈、바이러스、부활

솔직히 파티에서 유틸면으로 제일 쓰레기는 소환
167: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4/12/21(日) 17:29:49.31 ID:6Klztj40.net
눈눈이랑 바이러스는 흑마도 쓸 수 있으니까 말야-
168: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4/12/21(日) 17:34:06.39 ID:2OP9q81O.net
애초에 바이러스도 학자가 결정권 쥐고 있으니까 소환이 괜히 썼다가 내성 생기면 까인다구
134: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4/12/21(日) 15:21:50.37 ID:2x+ADN51.net
아무리 그래도 버프해주겠지

용기사처럼 소환사가 주역인 패치의 가능성도 없진 않아
샤레안 이라던지
인용처:http://awabi.2ch.sc/test/read.cgi/ogame/1419000824


반응형

+ 최근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