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판14】레이드 인구를 확대시킨 「알렉 노멀」은 성공, 하지만 그 다음인 「영식」은 너무 어려워
반응형
작년에 공개된 알렉산더 클리어자 숫자, 왼쪽이 노멀 오른쪽이 영식
15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3:47:54.39 ID:EjDRBvkk.net
엔드컨텐츠 최난관층은 반년에 6000명 정도 클리어 하면 충분하잖아
바하 레벨로 너프시켜봐야 어차피 대다수의 라이트층은 무관계니까(애초에 노멀이 있잖아)
레이드 이외의 컨텐츠를 만들지 않으면 라이트층은 빠져나갈 뿐이야
바하 레벨로 너프시켜봐야 어차피 대다수의 라이트층은 무관계니까(애초에 노멀이 있잖아)
레이드 이외의 컨텐츠를 만들지 않으면 라이트층은 빠져나갈 뿐이야
15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3:49:12.74 ID:JI08bwf2.net
>>152
몇번이고 말하는 거지만
"엔드를 안 함=이 게임을 할 의미가 없음" 이니까
엔드의 클리어수가 전부라고
몇번이고 말하는 거지만
"엔드를 안 함=이 게임을 할 의미가 없음" 이니까
엔드의 클리어수가 전부라고
15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3:53:58.93 ID:S53scr2k.net
>>152
실제 라이트는 그딴거 신경 안 쓰고 나름대로 즐기고 있어
공상 속의 라이트층을 인질로 삼는건 적당히 해라
실제 라이트는 그딴거 신경 안 쓰고 나름대로 즐기고 있어
공상 속의 라이트층을 인질로 삼는건 적당히 해라
15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3:53:09.03 ID:EjDRBvkk.net
확장 전에는 레이드 안 하는 층이 더 많았서 그거 때문에 알렉 노멀을 추가한거잖아
덕분에 레이드 인구도 확대 되었고
영식을 너프해라니 어쩌니 하지 말고 이걸로 만족해라
덕분에 레이드 인구도 확대 되었고
영식을 너프해라니 어쩌니 하지 말고 이걸로 만족해라
15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3:53:59.04 ID:JI08bwf2.net
그딴거 그냥 찌질이 야만신 수준이잖아ㅋㅋㅋㅋㅋㅋ
레이드 인구 확대ㅋㅋ
먼 개소리야
레이드 인구 확대ㅋㅋ
먼 개소리야
15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3:58:37.97 ID:WFLOwJsp.net
자칭 라이트층을 위해서 컨텐츠를 만들어도 나오는 템이 애매하면 결국엔 아무도 안 한다는건
실제로 근성판에서 검증 끝났잖아
실제로 근성판에서 검증 끝났잖아
16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00:47.56 ID:EjDRBvkk.net
레이드 인구를 확대시킨 알렉 노멀은 대성공이라고 요시다도 말했잖아
딱히 공략 안 보고 가도 누구나 클리어 가능한 정도고 돌입 주제한도 없고 장비 디자인도 영식이랑 동일
바하에 대한 비판이나 피드백을 전부 다 수용했는데 왜 더 평가해주질 않는 거야?
딱히 공략 안 보고 가도 누구나 클리어 가능한 정도고 돌입 주제한도 없고 장비 디자인도 영식이랑 동일
바하에 대한 비판이나 피드백을 전부 다 수용했는데 왜 더 평가해주질 않는 거야?
16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02:06.51 ID:736UmmXb.net
노멀은 좋았다고 평가하지만
금서 장비를 다 맞추고 갈 곳이 영식밖에 없는건 좀
금서 장비를 다 맞추고 갈 곳이 영식밖에 없는건 좀
16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06:15.15 ID:EYPj02UX.net
>>161
이던이건 노멀이건 금서 장비를 맞추고 나서야 겨우 도는 정도의
사람들도 많으니까 딱히 갈 곳이 없는건 아니야
극 만신도 있고 보이드 조차 금서가 없으면 힘들어
이던이건 노멀이건 금서 장비를 맞추고 나서야 겨우 도는 정도의
사람들도 많으니까 딱히 갈 곳이 없는건 아니야
극 만신도 있고 보이드 조차 금서가 없으면 힘들어
16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05:02.02 ID:JI08bwf2.net
영식 때문에 최종적으로는 레이드 인구 축소되었잖아ㅋ
노멀이 좋았다니 어쩌느니 해봐야 결국엔 통과점에 불과하잖아
노멀이 좋았다니 어쩌느니 해봐야 결국엔 통과점에 불과하잖아
16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07:38.44 ID:iA716EK0.net
>>164
통과점이라 생각하는 놈들만 영식 4층으로 가면 그만인 이야기
통과점이라 생각하는 놈들만 영식 4층으로 가면 그만인 이야기
16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06:06.21 ID:bgTSEpm5.net
이 게임 메인 컨텐츠는 결국 레이드잖아
그걸 클리어한게 1%밖에 없어
너무 쉽게 클리어 당하면 분한 요시다는 지금 상황에 대만족이겠지
그걸 클리어한게 1%밖에 없어
너무 쉽게 클리어 당하면 분한 요시다는 지금 상황에 대만족이겠지
16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08:14.07 ID:EjDRBvkk.net
알렉 노멀은 너무 쉬워서 레이드가 아니라고?
그러면 니깟 놈이 클리어 가능한 수준으로 너프시킨 영식은 영식이 아니겠네?
그러면 니깟 놈이 클리어 가능한 수준으로 너프시킨 영식은 영식이 아니겠네?
17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13:54.42 ID:fRYQdRZ8.net
괜히 노멀이랑 영식으로 나눠서 생각하니까 이상해지는 거라구
둘 합쳐서 하나인 컨텐츠잖아
입구는 너무 만만한데 그 뒤가 너무 어려워
이 격차가 너무 심한게 실패야
둘 합쳐서 하나인 컨텐츠잖아
입구는 너무 만만한데 그 뒤가 너무 어려워
이 격차가 너무 심한게 실패야
17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15:11.16 ID:JI08bwf2.net
>>175
진짜 이거
진짜 이거
18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18:05.53 ID:HLnTI9oO.net
>>175
입구랄까 "스토리는 보게 해줘!" 라고 지껄이는 놈들이 많으니까 침팬지용 난이도가 된거잖아
입구랄까 "스토리는 보게 해줘!" 라고 지껄이는 놈들이 많으니까 침팬지용 난이도가 된거잖아
17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14:01.43 ID:736UmmXb.net
지겨워지는건 문제가 아냐
다음 컨텐츠 그 다음 컨텐츠가 계속 나올테니까 말야
영식이 너무 어렵고 아니마 웨폰이 너무 늦게 나와서 할게 없었던게 문제였을 뿐
다음 컨텐츠 그 다음 컨텐츠가 계속 나올테니까 말야
영식이 너무 어렵고 아니마 웨폰이 너무 늦게 나와서 할게 없었던게 문제였을 뿐
17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17:22.54 ID:EYPj02UX.net
2층과 3층 사이에、파우스트 선생님층을 만들어서、3층에 가기 위해선
거기서 충분히 연습을 해서 딜을 낼수 있어야만해
라는게 있으면 좋은걸까?
다음에 나올 허수아비 토벌전이 거기에 해당하겠지만
거기서 충분히 연습을 해서 딜을 낼수 있어야만해
라는게 있으면 좋은걸까?
다음에 나올 허수아비 토벌전이 거기에 해당하겠지만
17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17:32.34 ID:ufJ1rTtj.net
노멀이 쉽다보니 바하는 해본 적 없던 유저가 "영식 가볼까?" 하면서 가는 유저는 봤어
물론 파우스트 선생님에서 멘탈이 터지고 "레이드 따위 두번 다시 안해!" 라면서 3.1전에 접었지만ㅋ
좋겠네 요시다、라이트 멘붕작전 대성공이야
물론 파우스트 선생님에서 멘탈이 터지고 "레이드 따위 두번 다시 안해!" 라면서 3.1전에 접었지만ㅋ
좋겠네 요시다、라이트 멘붕작전 대성공이야
18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19:14.87 ID:EYPj02UX.net
>>179
그놈은 딜 사이클 이전에 멘탈 단련부터 하는게 좋아
그놈은 딜 사이클 이전에 멘탈 단련부터 하는게 좋아
18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21:03.23 ID:xcDjInga.net
3.1전까지 파우스트 까다보니 오히려 멘탈 단련됨
18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22:27.53 ID:EYPj02UX.net
>>183
3.1까지 4개월간 매주 갔는데 못 깼다면 그건 좀......
3.1까지 4개월간 매주 갔는데 못 깼다면 그건 좀......
18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21:19.31 ID:6khUkwgQ.net
나는 둘 다 만족시켰다고 보는데
원래부터 바하를 안 하던 층을 위해 노멀을 만들고
영식은 너희들이 하도 쉽다 쉽다 하니까 난이도를 올리고
문제는 너희들이 생각외로 허접이라 올라간 난이도에 지려버린것 뿐
원래부터 바하를 안 하던 층을 위해 노멀을 만들고
영식은 너희들이 하도 쉽다 쉽다 하니까 난이도를 올리고
문제는 너희들이 생각외로 허접이라 올라간 난이도에 지려버린것 뿐
18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23:07.07 ID:HLnTI9oO.net
>>184
진짜 이거
진짜 이거
18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21:33.35 ID:EYPj02UX.net
극 나이트도 재밌고 역시 기믹이 복잡해도
딜체크가 안 빡빡한 컨텐츠가 모두가 즐길 수 있는것 같아
알렉은 조금 딜쪽에 너무 기울었어 탱은 노잼이고
딜체크가 안 빡빡한 컨텐츠가 모두가 즐길 수 있는것 같아
알렉은 조금 딜쪽에 너무 기울었어 탱은 노잼이고
18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23:03.42 ID:Q/P7JSX9.net
>>185
침공때 정반대 이야기가 나왔는데
침공때 정반대 이야기가 나왔는데
19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23:58.29 ID:EYPj02UX.net
>>188
나도 침공편은 좋아했어 2층도 3층도 좋았고 넬도 재밌었어
나도 침공편은 좋아했어 2층도 3층도 좋았고 넬도 재밌었어
19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24:57.74 ID:iXIrT2y3.net
기믹을 채워넣으면 결국에 공략을 보고 오는게 전제가 되어버린다구
14의 평가를 좋게도 나쁘게도 결정지어버린 침공편이 그 증거
14의 평가를 좋게도 나쁘게도 결정지어버린 침공편이 그 증거
19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29:30.44 ID:S53scr2k.net
>>192
최고난 엔드가 예습 없이 클리어 가능하다면 그건 그거대로 문제
최고난 엔드가 예습 없이 클리어 가능하다면 그건 그거대로 문제
19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26:16.60 ID:S53scr2k.net
나이트는 접촉 디버프계는 없으니까 말야
있으면 아비규환
있으면 아비규환
19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26:54.23 ID:oltrfQ9s.net
2명 정도 죽어도 어떻게든 되는 컨텐츠가 평이 좋은거겠지
1명 정도는 실수해도 어떻게든 됨
그런 점에서 침공 2층은 원미스로 줄넘기가 완전 꼬여버리니까
인기가 없었던거 아닐까
1명 정도는 실수해도 어떻게든 됨
그런 점에서 침공 2층은 원미스로 줄넘기가 완전 꼬여버리니까
인기가 없었던거 아닐까
19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30:13.98 ID:EYPj02UX.net
>>195
2층은 즉사 기믹이 너무 빡빡해서 힘들긴 했지만
너프되고 나서는 사실상 제일 만만한 층이 되서 재미 없어졌어
역시 힘들어도 그대로 놔두는게 좋았어
2층은 즉사 기믹이 너무 빡빡해서 힘들긴 했지만
너프되고 나서는 사실상 제일 만만한 층이 되서 재미 없어졌어
역시 힘들어도 그대로 놔두는게 좋았어
19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27:37.73 ID:736UmmXb.net
침공은 2층 싫어한 놈들이 많은데 아무리 생각해도 3층 타임 라인이 더 미친거 아니냐
20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30:22.32 ID:iXIrT2y3.net
아니마 웨폰때문에 재평가 된 알렉 노멀처럼 라이트랑 헤비층이 공존하면서 뺑이 가능하면서도 딜 체크도 존재하는 그런 정도의 레이드가 결국엔 제일 재밌어
진성편도 그 연장
침공처럼 예습이 필수 전제조건이 되는 기믹 편중 게임은 이미 진절머리나
진성편도 그 연장
침공처럼 예습이 필수 전제조건이 되는 기믹 편중 게임은 이미 진절머리나
20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32:47.33 ID:S53scr2k.net
>>200
알렉 노멀은 아무리 그래도 너무 쉬워
뺑이 돌기 시작하니까 헤비유저가 딜로 파괴시켜버리고 있잖아
알렉 노멀은 아무리 그래도 너무 쉬워
뺑이 돌기 시작하니까 헤비유저가 딜로 파괴시켜버리고 있잖아
20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33:14.53 ID:EYPj02UX.net
>>200
지금 알렉 노멀은 딜러라면 재밌을지 몰라도 탱이랑 힐러는 딱히 재밌진 않아
음유같은 서포팅 직업도 그다지 재미없지 않을까
나는 노잼이라 요즈엔 안 감
지금 알렉 노멀은 딜러라면 재밌을지 몰라도 탱이랑 힐러는 딱히 재밌진 않아
음유같은 서포팅 직업도 그다지 재미없지 않을까
나는 노잼이라 요즈엔 안 감
20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31:30.12 ID:fRYQdRZ8.net
어찌되었건 간에 이번 영식 난이도 보다 더 어려운건 안 나올거야
어떤 의미론 비극
어떤 의미론 비극
20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33:15.85 ID:6khUkwgQ.net
수요가 있으면 침공 영식처럼
나중에 도전 요소로「할 사람만 해」라면서 만들어 줄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나는 그게 더 좋아 보이는데
나중에 도전 요소로「할 사람만 해」라면서 만들어 줄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나는 그게 더 좋아 보이는데
20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35:23.48 ID:Hb6AuB2z.net
어려운걸 좋아하는 놈들은 그냐 하한IL로 도전하면 그만이잖아
20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37:48.55 ID:iXIrT2y3.net
유저들이 원하는건 노멀과 영식 사이의 중간 난이도나 침공편 같은 컨텐츠인데
개발팀은 라무처럼 딜보단 기믹 위주의 컨텐츠를 가져올것 같은게 불안해
개발팀은 라무처럼 딜보단 기믹 위주의 컨텐츠를 가져올것 같은게 불안해
21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40:16.06 ID:HLnTI9oO.net
>>209
유저들이 아니라 니가 원하는 거겠지
유저들이 아니라 니가 원하는 거겠지
21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44:06.08 ID:iXIrT2y3.net
>>212
침공이나 극 라무의 기믹 게임이 얼마나 쓰레긴지 모르는 거냐?
14 유저들이 접은 제일 큰 요소중 하나라고 봐도 무방
침공이나 극 라무의 기믹 게임이 얼마나 쓰레긴지 모르는 거냐?
14 유저들이 접은 제일 큰 요소중 하나라고 봐도 무방
21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39:31.90 ID:iPQ5nJXb.net
여러면에서 바하 진성이 완벽에 가까웠으니 그런걸로 충분해
21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41:12.51 ID:q7sbqJuZ.net
진성편이 쉬웠다는건 너프전에 클리어율 50% 정도 나왔음?
22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57:24.64 ID:6Wgn4Vx7.net
>>213
초월하는 힘이 생기고 나서의 통계이긴 한데 초코보섭 액티브 중 15% 바하섭에서 12%
요진보는 3%
전체로 보면 5%
그 쉬웠다고 말하는 진성편조차 초월하는 힘이 생기고 겨우 5%
초월하는 힘이 생기고 나서의 통계이긴 한데 초코보섭 액티브 중 15% 바하섭에서 12%
요진보는 3%
전체로 보면 5%
그 쉬웠다고 말하는 진성편조차 초월하는 힘이 생기고 겨우 5%
21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41:26.19 ID:JI08bwf2.net
내심 만족하는 놈들 많지않냐ㅋ
이번엔 딜 체크를 못 넘어서 몇번을 해산한건지 모르겠어
이번엔 딜 체크를 못 넘어서 몇번을 해산한건지 모르겠어
21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44:35.33 ID:XdSVlluV.net
해후 4층 같은거 없냐
21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4:51:21.40 ID:T3jM5MES.net
>>217
그건 장비가 좋아지기전까진 탱 힐러 둘다 고생이야...
거기도 결국엔 너프되고 나서 결속작 하기 좋은 장소로 평가가 좋은것 뿐
그건 장비가 좋아지기전까진 탱 힐러 둘다 고생이야...
거기도 결국엔 너프되고 나서 결속작 하기 좋은 장소로 평가가 좋은것 뿐
22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5:01:19.67 ID:S53scr2k.net
>>217
해후4층 장비 없을때 가면 진짜 지옥
해후4층 장비 없을때 가면 진짜 지옥
22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5:05:44.36 ID:8AVQg/NK.net
>>223
장비가 없는 상태에서 해후4층은 각 직업이 자신의 일을 제대로 하는게 중요하니 어떤 의미로 정답
탱이 어글 잡고 어떻게든 적 공격을 버티고(결국 전사가 버프 받았지만)
딜러는 어쨌거나 빠르게 적을 잡고
힐러는 어쨌거나 회복 당연히 공격할 틈 따윈 없어
장비가 없는 상태에서 해후4층은 각 직업이 자신의 일을 제대로 하는게 중요하니 어떤 의미로 정답
탱이 어글 잡고 어떻게든 적 공격을 버티고(결국 전사가 버프 받았지만)
딜러는 어쨌거나 빠르게 적을 잡고
힐러는 어쨌거나 회복 당연히 공격할 틈 따윈 없어
22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5:05:18.96 ID:932fgVLE.net
해후4층 초기엔 알라그 석판 : 신화 주제한이 300이라 장비 맞추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어
22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5:06:31.13 ID:HzCEepoc.net
해후4층은 3연 플레어 하는게 재밌었어
당시엔 반영창 버그도 있었고 쇠약도 없어서 마인 없이도 꽤 여유있었어
당시엔 반영창 버그도 있었고 쇠약도 없어서 마인 없이도 꽤 여유있었어
22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5:07:02.70 ID:68IWon+A.net
드레드 2마리에서 1마리가 되면서 섭탱 힐하던 다른 힐러가 다시 돌아왔을때의 개방감
그리고 광역이 막 터지는데 아직 안 끝나는 절망감
그리고 광역이 막 터지는데 아직 안 끝나는 절망감
25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1/10(日) 16:50:22.36 ID:736UmmXb.net
>>229
그게 좋았어
탱 딜 힐 자기 할일을 하는게
영식은 전원 딜이잖아
그게 좋았어
탱 딜 힐 자기 할일을 하는게
영식은 전원 딜이잖아
인용처:http://awabi.2ch.sc/test/read.cgi/ogame/1452282383
반응형
'【글로벌 서버】 > 3.x 최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판14】패치3.2에서 드디어 집사가 클래스 뿐만 아니라 잡 설정도 가능 !! (0) | 2016.01.13 |
---|---|
【파판14】구,신생 통틀어 진정한 폐인만 획득 가능한 칭호라고 하면... (0) | 2016.01.13 |
【파판14】현시점에서 알렉 영식 클리어율은 초코보섭도 약 5%, 대부분의 서버는 1%이하라는게 판명 (1) | 2016.01.11 |
【파판14】유료 계정은 77만, 창천 계정은 46만? 1/9일자 에오르제아 국세조사의 결과로부터 (0) | 2016.01.11 |
【파판14 중섭】차이나 드레스 등자ㅏㅏㅏㅏㅏㅏㅏ앙【※】 (0) | 2016.0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