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판14】???「FF14는 직장인들의 의견을 반영한 결과 할게 없어졌어」← 그러면 백수들의 의견을 반영하면 다 못 할 정도로 컨텐츠가 늘어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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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6(月) 12:00:31.94 ID:C5mY/J3K.net
FF14 할게 없다고?
디렉터가 TimeToWin 요소를 가능한 빼고 직장인과 백수간의 차이가 생기지 않도록 했으니 당연

「시간이 안 걸리는 게임」이라면「할게 적은 게임」 
이라는 명제는 항상 참이야
결국 직장인 마인드로 시간이 안 걸리는 게임으로 해버리면 할게 없는 망겜이 되어버려

참인 명제의 반대 또한 참이기 때문에
모두가 원하는 「할게 많은 게임」으로 하면 어쩔 수 없이 「시간이 걸리는 게임」이 되어버린단 말야

결국「시간은 안 걸리면서 할게 많은」게임 이란건 양립할 수 없어
나카무라가 말한것처럼 「백수가 유리한것 좀 어떻게 해라고」같은 불만을 그대로 받아들이면 안돼
그거야 말로 망하는 지름길


3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6(月) 23:08:48.37 ID:oRaWHYeW.net
>>1이 주장하는 반대의 의한 증명은
「시간이 안 걸리는 게임」이라면「할게 적은 게임」이라는게 항상 참이라는것 만으로는 부족
「할게 적은 게임」이라는게 「시간이 안 걸리는 게임」일 필요충분조건이 아니면 성립하지 않아
「메기」라면「물고기」인건 항상 참이지만「메기가 아니다」라는게「물고기가 아니다」가 항상 참인건 아냐
4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7(火) 02:07:46.19 ID:DV5YYSYM.net
>>39 
직장인의 시간 관리 때문에 장비 맞추는데 무리가 없는 게임 설계니까 말야


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6(月) 12:07:03.17 ID:v0JDnUxo.net
백수가 일해서 직장인이 되면 해결 될 문제


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6(月) 12:16:03.08 ID:36ssYND8.net
저기 직장인은 일퀘만해도 빡빡합니다만
고정에 들어가서 레이드 연습이라니 꿈속의 꿈


1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6(月) 12:34:07.09 ID:PhdRUysG.net
>>6 
60렙 직업이 있으면 무작위 숙련이나 아무거나 하나 정도는 돌 수 있잖아ㅋ
어차피 전승도 무작숙련만 돌아도 6일 돌면 주제한 다 채우고
야만족 일퀘 돌아도 2시간도 안 걸리잖아
퇴근이 늦다고 한다면 블랙기업 수고가 많으십니다 라고 밖엔 할말이 없지만...


1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6(月) 12:22:52.17 ID:CRFYJt25.net
할게 없으면 다른 게임이랑 같이 하면 그만


1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6(月) 12:32:16.04 ID:v0JDnUxo.net
Time to Win 으로 바꾸면 컨텐츠량이 늘어날거라고 생각했냐?
현실은 경험치나 석판획득량이 확 줄거나 사망 패널티로 경험치를 잃거나
장비 강화에 실패하면 장비가 증발하게 될 뿐


1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6(月) 12:52:27.03 ID:ZUhbca2A.net
>>11 
왜 그런 병신같은 업데이트를 함?


1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6(月) 12:54:29.86 ID:C5mY/J3K.net
>>11 
「시간이 걸린다」→「할게 많다」는 거짓
항상 참이 아니다 라고 말하는게 더 알기 쉬우려나
하지만「할게 많다」→「시간이 걸린다」는 참


1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6(月) 12:46:14.74 ID:E95zYPfi.net
무작위 숙련이 징하게 재미 없는게 꽤 마이너스라고 생각해
백보 양보해서 재미 없는거야 그렇다고 쳐도
한번에 얻을 수 있는 최신 토큰량이 너무 적어
무작 숙련 한바퀴에 400은 줘야지


1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6(月) 12:56:57.64 ID:E95zYPfi.net
뭐 할게 많다는건 그만큼 선택지가 있다는 소리기도 하니까


1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6(月) 13:12:36.27 ID:aT5gPyNL.net
야만족 30분
무작 숙련 16분
주말에 고정 알렉 한바퀴
이것만 하면 일단 만족


2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6(月) 13:14:52.72 ID:aD9HMxHA.net
그랑블루는 FF11의 렐릭같은 엔드 컨텐츠가 많아
원하는 장비 매력적인 캐릭터를 위해서 시간을 쓰는건 오히려 환영이라는 소리
14에는 그런 갖고싶다는 생각이 드는 아이템이 없으니 못 견딜뿐
시간이 걸린다면 그에 맞는 걸 준비하지 않으면 아무도 안 하는게 진리

FF14는 템렙이나 레이드를 기준으로 해버려서 보상이 쓰레기 밖에 못 줘
이 구조는 FF14가 WoW노선을 취한 시점에서 결정되었으니 직장인이나 백수로부터의 의견은 관계없어
처음부터 계속해서 가치를 가지는 아이템, 시간을 쏟을만한 매력적인 아이템의 존재는 안중에도 없어

컨텐츠를 늘리면 할게 많아지는가
거짓이야
애초에 지금 FF14는 서비스 기간을 생각하면 컨텐츠 종류는 많은편이야
컨텐츠가 늘어나도 얻을 수 있는 보상이 매력적이지 않으면
오와콘이 되어서 실질적으로 존재하지 않는것과 마찬가지
이게「할게 없는게 아니라 하고 싶은게 없다」로 이어짐


2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6(月) 13:24:07.07 ID:E95zYPfi.net
즐거움으로만 따지면 여왕님 혹은
이야기가 잘 통하는 사람을 찾는게 크다고 생각해
내가 지금 제일 말이 통하는 사람은 파티 짜고 적당히 제작이나 잡담만해도
금방 시간이 지나가 말상대 자체가 컨텐츠


2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6(月) 13:39:03.45 ID:5AaRWiOa.net
>>21 
그거 LINE이나 스카이프로 충분한거 아니냐?


2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6(月) 13:29:53.23 ID:gZ6y4GHm.net
드라퀘는「할 것」을 대량으로 업데이트했더니
할게 너무 많아서 소화불가능
할게 없어서 심심
이 양립해서 까이고 있는 재미있는 상황이라구

「할 것」을 새로 추가하려고 하면 하지 마라고 까지고 할게 없다고 까이고
유저가 말하는걸 굳이 들을 필요는 없어


3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6(月) 15:27:51.46 ID:L+cjg2YB.net
백수가 직장인이 되면 해결


3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6(月) 15:39:54.04 ID:T1Hfmewu.net
컨텐츠도 아이템도 쓰고 버리는 구조니까 적게 느껴질 뿐
업데이트 되고 잠시 철이 지나면 아무도 안 가는 컨텐츠가 되는 설계


3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6(月) 21:56:12.81 ID:SH9ypwIZ.net
시간이 없는 놈이 게임을 해봐야 딱히 쎼지지도 않고 제자리걸음
사고방식부터 착각을 하고 있어
시간이란건 백수건 직장인이건 똑같아 다만 그 시간이 금전을 발생하는가 아닌가의 차이일뿐

그러니 게임 플레이 시간의 차이는 금전적으로 채우는게 가장 쉽고 빨라


3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6(月) 22:11:04.38 ID:L8CIZ9Qy.net
애초에 직장인은 시작하고 바로 접음


4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6(月) 23:30:31.90 ID:uYn245bh.net
시간 들여서 영식 장비를 둘러도
석판 장비랑 별 차이도 없고 다음 패치로 쓰레기가 될 뿐이고 영식도 대폭 너프
그러니 의욕이 안 생겨 


4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6(月) 23:45:23.89 ID:0Xh9iUhz.net
시간이 없는 나도 폐인이랑 동급의 장비를 맞출 수 있는게 요시다식이니까 말야
그러니 폐인들 입장에선 어려운 스테이지르 깨봐야 별 의미가 없는 게임이 되었을 뿐


4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6(月) 23:59:38.47 ID:Q0VBL7Qf.net
직장인인데 시간 안 들이고 가볍게 할수 있는게 있어봐야 딱히 재밌지도 않아


4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 2016/05/17(火) 02:15:37.76 ID:1zmbqrle.net
이번부터 신식이 강해지니 다들 하늘섬이나 야만족일퀘 열심히 하고 있네
어떤 의미로 꾸준히 할 수 있는 요소가 더해진거나 마찬가지 아닐까?

그리고 한다미 더 하자면 Time To Win의 상징은 14에서 현재는 영식 율동이야
그거야 말로 매일 꾸준히 연습해서 클리어 하는 컨텐츠








인용처:http://awabi.2ch.sc/test/read.cgi/ogame/1463367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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