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판14】「백:정신 / 학:신앙 / 점:신앙」이 파티 스탯 보너스 때문에 점학 조합을 하기 어려워 정신력이 보너스만으로 32이나 차이가 난다구

반응형



14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6/01/18(月) 16:44:56.64 ID:LcbdjN0f.net

그냥 신앙심 보너스 없애고 힐러 3직업 전부 정신력 보너스로 하자
애초에 신앙심은 서브 스텟이잖아
왜 파티 보너스에 들어가 있는 거야
메인 스텟 취급할 거면 장비 신앙심도 메인 스텟으로 해라고



15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6/01/18(月) 17:06:30.87 ID:np5xmxc0.net

정신력 보너스는 백마 취직 최후의 보루
정신안정제 같은거니까 없애면 발광해버려



15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6/01/18(月) 17:06:36.66 ID:q7ync4MP.net

3.2 마테리아 시스템에서 금단 불가 메인스텟에 신앙심이 포함되어있어 의미를 모르겠어



15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6/01/18(月) 18:30:24.96 ID:Jn9b8niu.net

당분간 레벨이 60으로 고정이라 MP소비량도 그대로니 신앙심의 가치는 앞으로도 계속 올라갈거야



15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6/01/19(火) 01:41:42.63 ID:uBf1JOoC.net

거기다 메인 스텟에 어느 부위던 반드시 정신력,활력,신앙심은 들어가게해서 템렙에 의한 신앙심량을 제어하는게 좋을텐데
안그래도 적은 빌드가 더 제한되겠지만



15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6/01/19(火) 02:34:35.83 ID:IjzMWQSw.net

장비의 신앙심도 MP관리에 포함되는거니까 그걸 없애버리면 재미 없어




15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6/01/19(火) 02:40:38.62 ID:pYIOya8T.net

뭐 백마는 퓨어 힐러(?)라던가 요시다신이 말해버려서 실제로도 회복밖에 안 하고 지금 유일의 정신력 담당으로 어쩔수 없지 않냐
4번째 힐러 직업이 오면 어떻게 될 지는 모르겠지만



16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6/01/19(火) 09:10:33.71 ID:ea/H0LMs.net

그런것 치고는 백마 50 → 60 사이에 공격 스킬을 3개나 주는건 이상하지 않냐?

지금은 정신력32 정도로 끝나지만 앞으로 백마 유무로 정신력 50이나 100 차이가 되버리면
적 공격력/HP 조정만으론 안 끝나



16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6/01/19(火) 09:17:44.92 ID:pYIOya8T.net

공격 스킬 3개 줘봐야 명중 부족하면 맞지도 않잖아
퓨어 힐러 발언을 해놓고 공격 스킬 추가는 뭔 개짓이야 라는건 예전부터 말이 많았는데 말야
이상한가 아닌가는 개발팀 마음이라고 밖엔 말 못하지
학자 입장에선 짝이 백마인지 점성인지에 따라서 플레이 자체가 달라지니까 뭐 경험이 문제겠지



12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6/01/17(日) 06:26:03.30 ID:gp863zSx.net

애초에 정신력 보너스가 없으니까 점성이랑 학자로 간다는 선택지 자체가 이상해
안그래도 백마보다 구린 회복 능력에 정신력 보너스까지 버리다니 머리가 이상한거 아니냐
템렙 상승폭도 커졌고 거기다가 %로 상승하는 보너스를 버리다니 있을 수 없어



121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6/01/17(日) 06:56:58.47 ID:ciywiZcy.net

지금은 짝이 백마면 정신력이 30 늘어나니까 말야 확실히 커
점성이랑 가장 궁합이 좋은건 같은 점성이나 학자라고 생각하는데 그러면 파티 보너스가 신앙심으로 겹쳐
백마랑 점성은 보너스면에선 정답이지만 글러바에야 학자를 쓰는게 좋으니 그런 구성으로 하는 고정은 적잖아
그렇다고해서 점성에 정신력 보너스를 주면 백마가 발광할테고 어렵네



12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6/01/17(日) 08:03:58.13 ID:dG1BJZ8n.net

개발팀이 겜알못



12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6/01/17(日) 09:14:30.00 ID:5Z3Ej1mB.net

근데 학자한테 정신력을 줘도 백마는 발광하잖아



12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6/01/17(日) 10:16:15.08 ID:ciywiZcy.net

백마랑 학자의 보너스를 교환하는게 win-win 일것 같은데
백마가 "정신력"이란건 알겠는데 "신앙심" 이 왜 학자 보너스인진 의문



12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6/01/17(日) 10:29:01.83 ID:Yd+LP5Au.net

원래 힐러는 2직업 뿐이였으니 학자가 신앙심인건 어절수 없어



12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6/01/17(日) 10:37:34.02 ID:ciywiZcy.net

처음부터 반대였으면 좋았을 텐데...



127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6/01/17(日) 11:11:52.60 ID:yHG1pue7.net

솔직히 파티 보너스라는 시스템 자체가 더 이상 필요 없는것 같은데
다들 풀 파티 보너스를 받는 전제로 파티를 짜니까 그럴거면 그냥 없애 버리자고



128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6/01/17(日) 11:47:16.34 ID:5Z3Ej1mB.net

그치
원래는「같은 직업을 복수로 넣지 않기 위해」정신력과 신앙심 보너스를 나눴다고 생각하는데
힐러가 3직업이 되면서 보너스가 다른것 때문에 이런 불균형이 생기니까
단순히 말해 「점성을 파티에 넣지 않기 위해」존재하는 시스템이 되어 버린건 좀



129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6/01/17(日) 12:05:37.09 ID:+oeaMqJK.net

그러니까 말했잔항 점성은 학자 자리에 들어가기 위해서 신앙심인거라구



142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6/01/18(月) 02:28:46.22 ID:C0SITr4p.net

>>129 요정>넘사벽>파티 보너스
초기공략이라면 둘 다 중요 파밍이 끝나면 뭐건 상관없음 그 뿐



130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6/01/17(日) 12:08:01.42 ID:5Z3Ej1mB.net

근데 학자 자리에 점성 넣으면 백마짱 노골적으로 빡친다구...?



143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6/01/18(月) 09:01:18.77 ID:Aqk3Iw8p.net

3.0이후로 신앙심으로 인한 상승치도 썩었고 애초에 기본적인 장비만 맞춰도 1000넘는 장신력이랑은 다르게
신앙심은 사람들에 따라 차이가 있는 스텟이고 정신력 보너스는 초 중요한데 신앙심 보너스는 있으나 없으나 별 차이도 없어 나는 MP 126밖에 안 늘어



144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6/01/18(月) 09:14:21.42 ID:gFLh7uQn.net

신앙심 보너스는 진짜로 무쓸모인 존재가 되어버렸어



145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6/01/18(月) 09:19:56.11 ID:4T/ouvjC.net

예전엔 흑마짱의 파이가를 1번 더 쏠 수 있나 없나의 차이였는데
지금 신앙심은 보너스고 레벨에 의한 MP상승에 너무 편중되었어
랄까 보너스 자체를 별로 신경 안 썼는데 템렙 210 백마 기준으로 정신력 32나 늘어나네ㅋ



146 :既にその名前は使われています@\(^o^)/2016/01/18(月) 10:30:46.33 ID:hgRWkTrm.net

3%니까 무기 템렙10 정도 올라간 수준으로 쎔
그러니 백마 자리에 들어 오려는 점성은 나가 죽어라




반응형

+ 최근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