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판14】무신「라바나」는 오딘과 극 시바를 합친듯한 이미지로 담당은 시바팀! 낙사도 있다고 함!

반응형


글로벌 서버 3.0 직전 미디어 인터뷰

――어렵나요? 지금까지의 야만신이랑은 전혀 다른가요?

요시다씨:
그렇습니다。반드시 새롭게 하려곤 하고 있으니까요 。지금까지의 업데이트에서는 、스토리에 등장하는 야만신전은 1、2회 전멸하면 그 파티 그래도 협력해서 클리어 해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습니다만、이번에는「3.X」시리즈 개막이기도 하기 때문에、개발팀 입장에서는「신생 에오르제아」가 처음 시작했을때의 진 타이탄이나 진 가루다 까지는 아니겠지만 그 당시의 느낌을 조금은 느끼게 해주고 싶습니다。저로선 스토리를 진행하는데 막히지 않았으면 하기 때문에 꽤 아슬아슬한 밸런스로 조정해 두었습니다。

――잡을 보람이 있어 보이네요

요시다씨:
그렇네요……。결국 DPS수치에 관해선 고민했습니다。서로 친한 자유부대원끼리 가면 금방 깨리라 생각합니다만、그 외의 경우는 어떨까 하는 부분에서요。개발팀 내에서도 캐쥬얼하게 즐기는 4명과 하드하게 하는 4명이 있는데、가능한 하드팀은 주클래스가 아닌 다른 직업으로 해서 해봤더니 딜이 부족해서 꽤 고생했지만 주클래스로 다시 해봤더니 너무 쉽게 깨버리고……。꽤 고생했습니다。그만큼 극은 꽤 보람이 있으리라 생각될 정도로 해두었습니다。

――초창기 극 타이탄처럼 "이거 절대로 못 깸 무리" 정도인가요?

요시씨:
그정도까지는……되려나?(웃음)。

――극 비스마르크는 어떤가요?

요시다씨: 비스마르크는 지금까지와 전혀 다른 느낌의 야만신입니다。여기도 이게 아닐까 저게 아닐까 이야기 하면서 공략을 즐겨 주세요。
FF14_SS954



GAME Watch
「FFXIV: 창천의 이슈가르드」얼리억세스 직전 인터뷰



──새로운 야만신이 둘 추가 됩니다만 각각 전투 포인트를 알려주실수 있나요?

요시다
전투 이미지는……「낙사 하나 안 하나」라고 물어보시면 비교적 친절한(?)낙사가 있습니다……。구름신 비스마르크도 하늘을 날고 있습니다만 인간이 구름 속을 헤엄칠 수도 없고……。리바이어선 토벌전 이랑은 또 다른 느낌이기 때문에 지금까지의 야만신전을 예로들기 어렵습니다。진이냐 극이냐에 따라서도 인상이 많이 달라집니다。메인 퀘스트에서 싸우게 될 、말하자면“진”은、그렇게까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중간에 진 야만신 토벌전이 등장하는 건가요?

요시다
네。이번에는 4인 야만신 전투는 등장하지 않고 모두 대규모 파티전 뿐입니다。「레벨링 도중의 전투기 때문에 4인으로도 충분하다」라는 생각하기도 했습니다만 그 경우 아무리 생각해도 재밌게 만들기 어려웠습니다。흔히 말하는“일반”야만신전처럼 기믹이 얼마 없는 전투가 되어버리기 때문에、빛의전사들에게 너무 실례하는게 아닌가 싶어서 8인 구성으로 했습니다。

──무신 라바나와의 전투는 어떤가요?

FF14_SS659


요시다
이쪽은 인간의 모습을 하고 있기도 하고 정통적인 전로 했습니다。오딘 토벌전과 극 시바 토벌전을 합쳐놓은듯한 이미지입니다。

──두 컨텐츠를 담당했던 분들이 무신 라바나전을 만든건가요?

吉田
시바를 만든 스태프들이 담당하고 있습니다。그 외에도 아직 미공개 정보들이 있습니다만 홍보팀에게 혼날까봐 말씀 못드리겠네요
FF14_シヴァ3

──네?

요시다 이 이상은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웃음)。


패미통.com
『FFXIV: 창천의 이슈가르드』서비스 개시 직전、프로듀서 겸 디렉터 요시다 나오키씨에게 물을 수 있는건 다 물어본다!(3/5) 

【관련기사】

기공성 알렉산더는 라무,모그의 「α팀」과 침공편의 「D팀」의 최강 태그 제작ㅋㅋㅋㅋㅋ


반응형

+ 최근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