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판14】GAME Watch 요시다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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딥 던전 관련

- 7월 중순에 있을 패치 3.35에 딥 던전 이외의 미공개 컨텐츠 등은 없다

- 딥 던전을 기획하게된 의도는 신규 유저와 베테랑 유저가 기믹 등을 신경쓰지 않고 함께 즐길만한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서

- 17레벨부터 입장가능한 만큼 이렇다할 기믹은 없다. 사스타샤,탐타라,구리종을 클리어할 수 있을 정도면 초보자라도 문제없는 수준

- 던전에 입장하면 1레벨부터 시작해서 약 40층 정도 쯤에서 60레벨이 되는 정도

- 던전을 나갈때 던전내에서 획득한 경험치를 가져갈 수 있다(몇% 반영인지는 불명)

- 10층마다 세이브 포인트가 존재하며 업적을 얻을 수 있다

- 10층 까지가 보통 인던 정도의 볼륨으로 50층까지는 약 2시간반정도가 걸릴것으로 예상

- 층에 존재하는 방은 최대 8개

- 10층까지는 튜토리얼 느낌이라 방은 4개 정도

- 패치3.4에서 전체적으로 아이템 레벨이 오르는것도 있고 딥 던전 50층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빛나는 무기의 아이템 레벨도 괜찮은편

- 빛나는 무기의 정식 명칭은 "마기장비(魔器装備)"

- 무기는 1직업당 1개씩만 가능

- 첫 50층 이후 3.45나 3.5 패치에서 200층까지 한번에 다 추가할 생각

- 4.0 이후에도 「사자의 궁전(200층)」외의 새로운 딥 던전도 계속 추가해나갈 생각

- 딥 던전은 파고들기(야리코미)성 컨텐츠로 200층까지 클리어하면 업적과 밸런스에 영향이 없는 보상을 줄 예정

- 죽은 파티원을 소생 가능한 성소는 비전투시에만 사용가능

- 스토리도 존재하며 50층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데 그게 왜 발생했는지는 100층에서 알 수 있다

- 101층부터 200층 까지는 스토리와 무관한 챌린지컨텐츠

- 기본적으로 직업은 자유지만 101층 이후부터 딜러4같은 경우는 어려울 수도 있다

- 리세마라,좀비런 등을 막기 위해 1세이브데이터당 랭킹등록 가능한 횟수제한을 둘까 생각중




하우징 관련

- 하우징에 거래에 있어서 지인에게 양도나 서버이전으로 인한 판매 등은 OK지만 길을 벌기 위한 투기는 NG

- 패치 3.4에서 추가될 아파트를 통해 개인 하우징의 수요를 채울 계획

- 일부 도시서버의 경우 토지추가 직후 다 팔리는 등 여전히 부족한 상태이나 그외의 서버들은 적당한 상태




3.3 관련

- 레이드 파인더 매칭은 기본적으로 탱이 부족

- 아쿠아폴리스나 공략수첩을 통해 돈을벌기 쉬워졌다

제작/채집을 하는 유저들이 대부분 부자인 반면 전투컨텐츠만 하는 유저들은 가난하다보니 경제가 순환하지 않던게 문제라고 판단




3.4 이후

- 3.x 시리즈는 3.5까지는 확정된 상태 그 이상은 말할 수 없다

- 3.5 스토리는 2.5나 2.55처럼 새로운 전환점

- 홀수 패치에 레이드가 추가되면서 아이템 레벨이 올라가는 방식은 앞으로도 유지할 예정

- 팬 페시티벌에서 발표할 내용도 어떤 의미론 메인 스토리의 일부로 봐도 좋다

- 패치3.4 스토리→북미 팬 페스 발표내용→일본 팬 페스 발표내용→패치3.5 급전개→유럽 팬 페스티벌 마지막 발표

- 9월에 있을 동경 게임쇼에선 패치 3.4 컨텐츠 정도만 소개

- 4.0 관련 같은 빅뉴스는 팬 페스를 통해 공유하고싶다




기타

- 차이나 드레스는 글로벌에서도 판매할 예정. 데이터 추가를 준비중이니 조만간 정식 발표가 있을것

- VR쪽 움직임은 딱히 없다

- E3에서 「God of War」나「Horizon Zero Dwan」등을 보면서 일본 게임과의 격차를 새삼스레 느꼈다. 솔직히 말해 분하다

- 점핑포션을 글로벌에도 도입할지 말지 고민중. 유저들의 의견을 듣고 결정할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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